방탄소년단 뷔, "시대의 아이콘" 보그 10월호...韓·日예약판매 올킬 1위
방탄소년단(BTS) 뷔가 표지를 장식한 보그(VOGUE)가 한·일 양국의 온라인 판매 플랫폼에서 예약판매량 1위를 기록하며 독보적인 인기를 입증했다.



패션 매거진 최고의 권위를 자랑하는 보그는 뷔를 “우리 시대를 대표하는 가장 빛나는 아이콘 뷔”으로 칭하며 단독표지와 더불어 개인으로는 가장 많은 30페이지에 달하는 지면을 할애해 인터뷰와 화보를 실었다



뷔의 화보는 프랑스의 럭셔리 명품브랜드 까르띠에와 협업으로 진행됐다. 파리패션위크에 특별 초대한 셀린느에 이어 뷔는 패션뿐만 아니라 보석, 시계의 럭셔리 명품브랜드도 탐내는 스타이자 시대를 대표하는 아이콘임이 다시 확인됐다.



온라인 판매 사이트에서 보그 10월호의 예약판매가 진행되자 모든 사이트에는 뷔와 보그에 관한 키워드가 실시간 검색어를 장식함은 물론, 최고 클릭수를 기록했다.


예약판매가 실시되자마자 한국 최대 인터넷 온라인서점인 예스24에서는 잡지부문 베스트셀러 1, 2, 3위를 기록했으며 교보문고에서도 잡지부문 베스트셀러 1, 2, 3위를 차지했다.

방탄소년단 뷔, "시대의 아이콘" 보그 10월호...韓·日예약판매 올킬 1위
알라딘은 국내 도서 종합부문에서 1, 2, 3위를 기록, 국내 최대오픈마켓 사이트인 지마켓에서는 종합부문에서 1위를 차지해 뜨거운 인기를 짐작케 했다.



뷔의 이름만 들어가면 무엇이든 팔린다는 태태랜드, 일본에서도 데뷔 이래 10년 만에 처음으로 진행된 뷔의 단독 화보에 폭발적인 반응을 보였다.



일본 최대 전자상거래 사이트인 라쿠텐(Rakuten)에서는 불과 4시간여 만에 종합부문에서 베스트셀러 1위와 3위에 올라 일본 현지인들도 놀라움을 나타냈다.



일본 4대 온라인 플랫폼중 하나인 큐텐(Qoo10)에서는 종합부문 랭킹에서 1위에서 6위까지 차지하는 것을 비롯, 종합부문 베스트셀러 ‘톱100’ 랭킹에서 무려 22개의 품목이 보그였다.

방탄소년단 뷔, "시대의 아이콘" 보그 10월호...韓·日예약판매 올킬 1위
큐텐에서는 예약판매가 시작되자 곧 품절돼 2차 판매를 공지한 셀러가 등장했다. 큐텐 단 한곳에서만 불과 30시간 만에 약 2만 5000권의 판매를 기록했다.



일본 전자상거래시장 오픈 마켓에서 라쿠텐과 투톱을 이루고 있는 아마존재팬에서도 연예인 굿즈 부문 랭킹에서 1위에서 4위까지, 7위 ,8위, 9위, 12위, 13위를 차지했다. 뮤직재팬에서는 K팝 매거진, 포토북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



일본 온라인판매 사이트에서는 8일, 9일 양일간에 걸쳐 ‘보그 코리아’가 인기검색어 1위 기록했으며 트위터에서도 태태, 태형, BTSV 등이 트렌딩돼 일본 열도에서 뷔의 단독 표지매거진에 관한 뜨거운 관심을 입증했다.




김순신 텐아시아 기자 soonsin2@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