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영웅, SNS 팔로우 한명 추가…차세대 축구 영웅으로 주목 받는 엘링 홀란드

가수 임영웅의 SNS 팔로우가 두 명에서 세 명으로 한 명 늘어 팬들의 시선이 집중된다.

임영웅은 당초 자신의 인스타그램 계정에서 딱 두 명만 팔로우하고 있었다. 하나는 자신의 오피셜 계정이고, 하나는 전 세계적인 축구스타 리오넬 메시(35)였다.

그러다 임영웅이 한 명을 더 팔로우했는데, 바로 차세대 축구 영웅으로 주목 받고 있는 엘링 홀란드(22)였던 것이다.

'괴물' 엘링 홀란(맨체스터 시티)이 데뷔 시즌부터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EPL)를 폭격하고 있다. 2경기 연속으로 해트트릭을 기록하며 EPL 개막 5경기 만에 9골 고지를 밟았다. 역대 기록이다.

노르웨이 국적의 스트라이커 엘링 홀란드는 독일 분데스리가 보르시아 도르트문트에서 맹활약하며 전 세계의 주목을 받은 데 이어 이번 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명문 구단 맨체스터 시티로 전격 이적하며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임영웅의 지난 2020년 인터뷰에서 축구에 대한 남다른 사랑과 열정으로 유명한 임영웅은 축구잡지 포포투 2020년 8월호와의 인터뷰에서 메시를 롤모델로 꼽으며 "정말 존경한다"고 했는데, 특히 당시 자신의 위치를 축구에 빗대 질문하자 "엘링 홀란드"라고 밝힌 바 있다.

한편, 팬들을 살뜰히 챙기는 '팬 바보'로 알려진 임영웅은 유튜브, 팬카페, SNS 등을 통해 팬들과 활발하게 소통하고 있다. 2011년 12월 2일 개설된 임영웅의 공식 유튜브 채널인 '임영웅'에는 일상, 커버곡, 무대영상 등 다양한 영상이 업로드 되고 있다.140만 명의 구독자와 함께 누적 조회수는 16억 1천만 뷰를 훌쩍 넘겼다.

천만 뷰를 돌파한 임영웅 영상은 ‘어느 60대 노부부 이야기’, ‘별빛 같은 나의 사랑아’, ‘바램 in 미스터트롯’, ‘울면서 후회하네’, ‘히어로’, ‘어느 날 문득’, ‘미운 사랑’, ‘일편단심 민들레야’, ‘노래는 나의 인생’, ‘보라빛 엽서’, ‘바램’ 커버 콘텐츠, ‘별빛 같은 나의 사랑아 in 사랑의콜센타’, ‘이제 나만 믿어요 in 2020 트롯어워즈’, ‘두 주먹’, ‘계단 말고 엘리베이터’, ‘뭣이 중헌디’, ‘사랑이 이런 건가요’ in ‘미스터트롯 콘서트’, ‘바보 같지만’, ‘소나기’, ‘배신자’ in ‘미스터트롯’ 콘서트, ‘사랑은 늘 도망가’ , ‘내게 애인이 생겼어요’, ‘그날들’, 그리고 '미워요', '트랄랄라','연모','Q','따라따라','날울린당신','잊혀진계절','서울의달','홍랑','여백','나쁜남자','곰배령',' 그대는 나의인생' ,'다시 만날 수 있을까' ,'우리들의 블루스'추가되어 TV조선 공식 유튜브와 영상과 모스트 컨텐츠 영상 더하면 임영웅은 총 43개의 1000만 뷰 영상을 생성했다.

공식 유튜브 채널 내 독립된 채널인 '임영웅Shorts' 역시 구독자 23만명 이상을 보유하고 있다. '임영웅Shorts'에는 임영웅의 촬영 비하인드나 연습 모습, 무대 직후 등 소소한 모습이 1분 내외의 영상으로 공개되며, 보는 이들에게 소소한 재미를 선사하고 있다.

윤준호 텐아시아 기자 delo410@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