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진, 스포티파이 300만 팔로워 돌파


방탄소년단(BTS) 진이 세계 최대 음원 플랫폼 스포티파이(spotify)에서 300만 팔로워를 돌파하며 화제의 중심이 됐다.

진은 스포티파이에 등록된 K-POP 아티스트 중 22년 35주차 팔로워 증감순위에 그룹, 솔로를 포함해 8위에 오르는 눈부신 저력을 보이며, 스포티파이 공식 홈페이지에서 300만 팔로워를 넘어섰다고 밝혔다.
방탄소년단 진, 스포티파이 300만 팔로워 돌파
진의 스포티파이 페이지에는 2016년 멤버와 듀엣으로 발표한 드라마 화랑의 OST '죽어도 너야'와 2021년 발표한 첫 솔로 OST '지리산' 메인 테마곡 'Yours(유어스)', 단 두 곡이 등록되어 있다.

진의 스포티파이 페이지에는 '어웨이크(Awake)', '문(moon)', '에피파니(Epiphany)'등 걸출한 솔로곡들이 포함되지 않았음에도 솔로 OST 'Yours' 한 곡 만으로 300만 팔로워를 달성하는 높은 성적을 냈기에 더욱 더 의미있다.

풍부한 가창력과 애절하면서 감미로운 실버 보이스, 진 특유의 서정성이 잘 어우러진 드라마'지리산'OST 'Yours'의 발표 소식이 전해지며 스포티파이 공식 계정이 주목받기 시작했고, 한국 OST최초로 스포티파이 챠트에 45위로 진입하며, 스포티파이에서 발매 첫날 169만 2766회의 스트리밍을 기록해 막강한 영향력을 입증했다.
방탄소년단 진, 스포티파이 300만 팔로워 돌파
또한, 진의 솔로곡 '에피파니(Epiphany)'는 스포티파이에서 2억 스트리밍을 넘어서며 막강한 음원파워를 자랑했고, 어웨이크(Awake) 1억 300만 스트리밍, 문(moon)' 1억 4600만 스트리밍을 돌파하며 은빛 파워를 빛내고 있다.
뿐만 아니라 '유어스(Yours)'도 8650만 스트리밍을 기록하며 놀라운 저력을 보여주고 있다.

진은 지난 7월 팬 커뮤니티 위버스(Weverse)에 "제 본업도 열심히 준비 중이니까 다들 조금만 기다려주세용~"이라는 글을 남기며 솔로 활동에 대한 기대감을 갖게했다.

팬들은 개별활동을 시작한 그의 행보에 열정적인 지지와 높은 관심을 표하고 있다.
김순신 텐아시아 기자 soonsin2@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