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정국 中팬클럽, 1600평 '커먼그라운드'서 대규모 '꾸꾸' 테마 공간 조성


방탄소년단(BTS) 정국이 중국 팬클럽에게 대규모 '꾸꾸' 테마 공간이라는 '비교불가'한 생일 선물을 받게 됐다.

중국 팬클럽 '정국 차이나'는 서울에 위치한 국내 '최초'이자 '최대' 팝업 컨테이너 쇼핑몰 커먼그라운드에서 정국의 생일을 맞이해 '꾸꾸' 테마 공간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트위터를 통해 전했다.

'정국 차이나'에 따르면, 200여개의 컨테이너로 이루어진 면적 5,280제곱미터, 약 1,600평 규모의 커먼그라운드에서 8월 30일~9월 1일까지 무려 3일간 '꾸꾸' 테마 공간 생일 서포트를 진행한다.

'꾸꾸' 테마 공간에는 '정국아 생일 축하해 언제나 너를 사랑해', 'HAPPY JUNGKOOK DAY' 등 생일 축하 글귀와 정국의 멋진 사진이 담긴 대형 현수막 36개를 컨테이너 외벽 곳곳에 래핑해 이색적인 볼거리와 재미, 추억을 선사할 트렌디한 테마 공간을 조성했다.

이 밖에도 '유포리아'(Euphoria) 뮤직비디오 속 정국을 똑같이 구현한 귀엽고 깜찍한 '유포리아 전하' 라는 6미터 높이의 대형 조형물도 설치해 '꾸꾸' 테마 공간에 특별함을 더했고 서포트 진행 기간 동안 팬들의 인증샷이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특히, 커먼그라운드는 드라마, 뮤직 비디오 촬영지로 많이 이용되며 젊은 이들의 핫플레이스이스로 유명해 1일 대여료만 약 1,000만원에 호가한다고 전해져 '정국 차이나'의 초강력 팬 화력과 정국에 대한 아낌 없는 애정을 엿보게 했다.

이에 팬들은 "1600평에 테마 공간이라니 비교불가 생일 선물이야!" "정국절 핫플레이스가 되겠네♥" "너무 멋지겠다! 인증 사진 찍는다고 난리겠다" "3일 동안 꾸꾸테마파크 축제의 장이겠네" "사방팔방이 정국이인거자나~지방러라도 이건 꼭 가야된다구~" "정국이도 꼭 와보길ㅎㅎ" 등 열띤 호응도 나타났다.

앞서 정국 차이나는 정국의 생일을 맞이해 8월 28일~9월 3일까지 서울 홍대에서 'JK's Magic Shop'(JK의 매직 샵) 무대 프로모션을 생일 서포트로 진행한다고 밝히기도 했다.

해당 프로모션은 아미들에게 의미 있는 팬송이자 정국이 프로듀싱에 참여한 매직 샵(Magic Shop)에서 영감을 얻어 'JK's Magic Shop' 라는 이름의 구조물을 제작했다고 취지를 전했다.

'JK's Magic Shop'에는 아기자기한 마법 소품들과 힘과 위로를 줄 것 같은 따뜻하고 포근한 분위기가 느껴진다.

이 프로모션에서도 'JK's Magic Shop' 을 운영할 '어린 왕자 아기 전하' 피규어가 함께 한다.

한편, 정국 차이나는 오는 9월 1일 미국 라스베이거스 프리몬트 스트리트에서 정국의 비바 비전 생일 라이트 쇼(Viva Vision Light Show)를 전 세계 아티스트 '최초'로 진행하는 1차 생일 서포트를 비롯해 2차로 8월 29일~9월 15일까지 역대 전 세계 아티스트 '최초'이자 '최대' 규모인 국내 전국 지하철 총 1만 6508개 LED 스크린에서 정국의 생일 광고를, 3차로 미국에서 가장 권위 있는 세계적인 음악 잡지 롤링스톤지와 아티스트 팬 베이스가 맺는 '최초'의 공식 컬래버레이션을 협의해 2022년 9월 호에 정국의 전면 페이지 축하 광고를 실어 생일 날 발간하는 서포트를, 4차로 1200만 이상 청취자를 보유하고 있는 미국 '최대' 규모이자 대표 라디오 프로그램 '아이하트라디오'(iHeartRadio)에서 8월 29일부터 9월 4일까지 정국의 생일 축하 광고를 송출하는 등 2022년 범접할 수 없는 서포트들을 공개해 압도적인 팬 파워와 무한 사랑을 보여주고 있다.

윤준호 텐아시아 기자 delo410@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