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정국 좌우명 "열정 없이 사느니 차라리 죽는 게 낫다"→소중한 감정은 '욕심'


방탄소년단(BTS) 정국이 '77Q 77A' 인터뷰에서 열정의 아이콘 다운 면모를 보이며 시선을 사로잡았다.

최근 방탄소년단은 공식 유튜브 채널 '방탄TV'(BANGTANTV)를 통해 '77Q 77A' 인터뷰 영상을 공개했다.

'77Q 77A' 는 각자의 소개를 시작으로 질문을 받아 답하는 형식의 인터뷰로 멤버들 가지각색의 다채로운 모습이 담겨있다.

이 중 평소 '열정맨', '열정의 아이콘'으로 불리는 멤버 정국은 좌우명 또한 뜨거운 열정을 느끼게 해 눈길을 끌었다.

영상에서 정국은 '좌우명은?' 이라는 질문에 "열정 없이 사느니 차라리 죽는 게 낫다" 라고 말했다.

정국은 "제 좌우명은 아닌데 이 좌우명이 마음에 들어서다" 라고 자신의 좌우명인 이유를 밝혔다.

이어서 정국은 '나에게 가장 소중한 감정?' 이란 물음에 "욕심인 것 같다" 며 "욕심이 있어야 뭐라도 하기 때문이다. 다양하게 뭔가 시도하고자 하는 마음이 좋다고 생각한다" 라고 자신의 좌우명에 걸 맞게 열정이 가득 묻어 나는 답변을 내놓았다.

정국은 새 앨범 '프루프'(Proof)에 자신의 자작곡인 'Still With You'(스틸 위드 유)를 아카펠라 버전으로 수록하게 된 이유도 밝혔다.
방탄소년단 정국 좌우명 "열정 없이 사느니 차라리 죽는 게 낫다"→소중한 감정은 '욕심'
이에 정국은 "제 목소리를 좋아해주시는 분들은 '오히려 좋아' 할 수도 있을 것 같아서" 라며 웃어 보였다.

또 정국은 '앞으로 먼 훗날의 방탄소년단을 7자로 표현한다면?' 이라는 질문에 "모먼 이즈 옛투컴" 이라며 재치와 센스가 담긴 대답으로 촬영 스태프를 감탄케 했다.

더불어 정국은 "지금처럼 그냥 늘 그래왔듯이 저희는 저희 나름대로 열심히 하고 아미분들은 저희를 바라봐주시면서 응원도 보내주시고 이런 모습이 지금 너무 좋다. 앞으로도 잘 부탁 드리고 아프지 말고 행복하세요" 라며 아미들에게 진심 어린 소감을 전했다.

이에 팬들은 "열정이 인생의 모토인 정국이~ 그걸 항상 실천하고 스스로 발전하고 있는다는 게 너무 멋있어" "데뷔 시절부터 한결같은 열정 강아지!! 정국이 좌우명이랑 욕심 너무 좋다" "나의 열정맨 정국이 하....진짜 ㅠㅠㅠ늘 한결같아서 좋다" "열정킹 정국이 앞으로 행보들이 너무 기대된다구" "진정한 올라운더 아이콘다운 마인드~인생 멋지게 산다 전정국" 등 다채로운 반응을 나타냈다.

한편, 정국은 아이돌로서 뛰어난 실력은 물론 그림, 운동, 영상 제작, 댄스 등 다방면 다재다능한 재능을 겸비하고 있어 '황금 막내', '올라운더 아이콘'으로 불리고 있다.


김순신 텐아시아 기자 soonsin2@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