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영란, 셋째 유산 고백 "복덩이 심장이 뛰지 않아…다 내 잘못" [TEN★]


방송인 장영란이 셋째를 떠나보낸 안타까운 소식을 전했다.

장영란은 30일 자신의 SNS를 통해 "날씨도 울적한데 안 좋은 소식 전해드려야 할 거 같아서 죄송해요. 아… 쉽게 말이 안 나오네요. 오늘 병원 검사하러 갔는데 복덩이가 심장이 뛰질 않았어요"라고 안타까운 유산 소식을 전했다.

이어 "전 괜찮아요. 그냥 자책 중이에요. 너무 들떠서 너무 행복해서 너무 빨리 얘기하고 너무 빨리 축하받고 이렇게 된 게 다 제 탓인 거 같고. 너무 신중하지 않았고 제 나이 생각 않고 끝까지 건강하게 지킬 수 있을 거라 자만했고 다 제 잘못 같네요"라며 자책했다.

그는 "임신을 간절히 원하시는 분들에게 진심으로 희망을 드리고 싶었는데 너무 마음 아프고 속상하네요. 넘치도록 많은 응원과 축하를 받았는데 가슴 아픈 얘기를 전해 드려서 너무 죄송해요"라며 "툭툭 떨고 잘 이겨낼게요. 너무 걱정하지 마세요. 엄마는 강하니까. 근데 오늘만 자책 좀 할게요. 반성도 하고 슬퍼도 하고 울기도 할게요. 딱 오늘만"이라며 "내일은 다시 인간 비타민입니다"라고 덧붙였다.

함께 공개된 사진에는 비 오는 유리창 이미지가 담겼다. 해당 게시글을 접한 동료 연예인 및 수많은 팬은 위로의 메시지를 보내며 함께 슬픔을 나누고 있다.

한편, 장영란은 2009년 한의사 한창과 결혼, 슬하 1남 1녀를 두고 있다. 한창은 한의원 퇴사 후 한의원을 개원했다. 부부는 최근 셋째 임신 소식을 전하며 많은 축하와 응원을 받았다. 며칠 전 유산기가 있다고 알리며 걱정하던 그는 끝내 셋째를 떠나보내는 아픔을 겪었다.

서예진 텐아시아 기자 yejin@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