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P., 마음에 든 연기"
"길거리 나가면 D.P.이야기"
사진=유튜브 채널 '에스콰이어' 영상
사진=유튜브 채널 '에스콰이어' 영상
배우 손석구가 자신이 맡았던 인물들에 대해 소개했다.

지난 18일 에스콰이어 공식 유튜브 채널에는 '손석구가 생각하는 장첸 VS 강해상 대결의 승자는?'이라는 제목의 영상이 게재됐다.

공개된 영상에서 손석구는 "요즘에 서예를 좋아한다. 그림과 글 쓰는 것도 좋아한다. 내 MBTI는 ENFP다.호기심이 많다. 하여튼 E가 붙으면 외향적이라고 하더라. 난 I가 나올줄 알았는데, E가 나와서 조금 놀랐다"고 말했다.

그는 tvN 마더에 출연했다. 당시 전미도와의 호흡에 대해서 회상했다. 손석구는 "이거 찍을 때 기억나는 건 전미도 씨가 그 때 뮤지컬 활동을 하면서 아는 언니하고 촬영장에 같이왔다. 언니 차에서 미도 씨랑 둘이 리허설을 했다. 둘이 이런거 저런거 맞춰 보면서. 어디 휴게소에서 찍었던 기억이 난다"고 이야기했다.

JTBC '멜로가 체질'에서 전여빈 배우와의 호흡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그는 "처음에 무슨 말인지 모르겠더라. 근데 은정(극중 여주인공)이에게 과거사가 있더라. 그걸 듣고 하는 행동들이 처음에는 코미디인줄 알았다. 이렇게 감동적인 걸줄 몰랐다. 편집 나온거 보고 감독님이 천재로 보이더라"고 전했다.

손석구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D.P'에 대해서도 추억했다. 그는 "실제로 간부들은 다른 차를 타고 다닌다. 개인적으로 내가 했던 연기 중에 가장 마음에 들었던 연기였다. 노력을 많이했다. 고증도 많이 했고. 2년의 군생활을 즐겁게 마쳤다. 내가 워낙에 잘 알고 있는 집단이다. 잘 표현하고 싶었다. 이 때는 준비를 많이했다"고 자신했다.

이어 "그래서 기분이 좋았다. D.P.가 공개되고 다음날부터 거리를 나가면 길거리에서 사람들이 D.P.이야기하는게 들렸다"며 웃음 지었다.

마지막으로 손석구는 '영화 '범죄도시' 시리즈 빌런 장첸과 강해상이 싸우면 누가 이길 것 같냐?'는 질문을 받았다. 그는 "장첸이 이긴다. 수하가 있다. 강해상은 배신을 많이한다. 사람관리를 잘 못 한다. 또 엄청 심하게 맞았다. 싸움 트라우마가 생겨, 잘 싸우지 못 할 것"이라고 답했다.
윤준호 텐아시아 기자 delo410@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