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비식스 / 사진=브랜뉴뮤직 제공
에이비식스 / 사진=브랜뉴뮤직 제공


그룹 AB6IX가 데뷔 3주년을 기념해 선행을 펼쳤다.

브랜뉴뮤직은 15일 AB6IX가 국내 최대 역직구 전문 플랫폼 G마켓 글로벌샵과의 협업을 통해 판매한 기획 상품의 수익금 일부를 푸른나무재단(청소년폭력예방재단)에 기부했다고 최근 밝혔다.

앞서 AB6IX, G마켓 글로벌샵, 브랜드사의 긴밀한 협업은 글로벌 팬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었고, 판매 수익 중 일부를 좋은 일에 쓰겠다고 밝힌 바 있다.

지난해 AB6IX 앨범 발매를 기념해 선보인 '에뛰드 X AB6IX 드림 콜라보' 단독 기획 상품은 G마켓과 G마켓 글로벌샵에서 조기 완판됐다. 이후 AB6IX는 대상㈜ 청정원과 '한끼든든 프로모션' 쿠킹 라이브 방송을 선보이며 매출을 끌어올렸다. 롯데제과와 함께한 'AB6IX X 빼빼로' 프로모션 또한 완판을 기록했다.

푸른나무재단 김경성 이사장은 “학교폭력 예방에 늘 함께해 주시는 브랜뉴뮤직에 감사드리며, 전해주신 소중한 마음은 학교폭력 피해 청소년 지원과 예방 활동을 위해 사용하겠다”고 말했다.

푸른나무재단은 우리나라 최초로 학교폭력의 심각성을 시민사회에 알린 청소년 NGO 단체로, 학교폭력 예방과 피해자 치유를 위해 설립됐다. 김종기 명예이사장이 지난 4월 tvN ‘유퀴즈 온 더 블럭’에 출연해 학교폭력 피해로 외아들을 잃은 후, 재단을 설립한 사연이 공개돼 화제가 되기도 했다.

한편 AB6IX (전웅, 김동현, 박우진, 이대휘)는 지난 2020년 푸른나무재단 청소년 사이버 폭력 예방 교육 사업의 공식 홍보대사로 위촉되어 청소년 사이버 폭력 예방 활동에 앞장서고
있다.

윤준호 텐아시아 기자 delo410@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