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희원 /사진=서희원 인스타그램
서희원 /사진=서희원 인스타그램
가수 구준엽과 결혼한 대만 배우 서희원이 가정 폭력 피해자라는 사실이 뒤늦게 알려져 충격을 안긴다.

최근 중국, 홍콩 매체 등은 서희원이 지난해 2월, 3월 지인에게 보낸 문자 메시지 내용을 입수했다. 이에 따르면 서희원은 전남편 왕샤오페이와 이혼 전 부당한 대우를 받았다. 그뿐만 아니라 왕샤오페이의 아내는 감옥에 가는 것과 같은 느낌을 받았다고 했다.

서희원은 2011년 재벌 2세 중국인 사업가 왕샤오페이와 만난 지 20일 만에 약혼했고, 49일 만에 결혼식을 올렸다. 결혼 후 서희원은 딸과 아들을 출산했다. 왕샤오페이만이 자신의 진정한 사랑이라고 밝혔던 서희원은 지난해 11월 이혼을 공식 발표했다.

서희원은 지인에게 "10년간의 결혼 생활은 감옥살이와 같았다. 스타가 되는 게 제일 힘든 일이라고 생각했는데 엄마가 되는 게 더 어려운 줄은 몰랐다. 가장 힘든 건 왕샤오페이의 아내가 되는 것이었다"고 털어놨다.

또한 서희원의 아들은 왕샤오페이를 무서워한 것으로 전해졌다. 왕샤오페이는 아들보다 딸을 더 애지중지했다고. 이에 서희원의 아들은 울면서 "아빠가 집으로 돌아오지 않았으면 좋겠다"고 말한 것으로 알려졌다.
서희원 /사진=서희원 인스타그램
서희원 /사진=서희원 인스타그램
서희원은 왕샤오페이와 한국으로 여행을 왔을 때 한식을 즐겼다. 그러나 왕샤오페이는 서희원에게 "뚱뚱하니까 먹지 마", "돼지 같아"라며 한식을 먹지 말라고 명령했다. 그뿐만 아니라 평일 술에 취해 집으로 돌아와 셔츠, 바지, 신발 등을 엉망으로 만들기도 했다.

서희원의 지인들은 왕샤오페이가 막말을 서슴지 않고, 성격이 좋지 않다는 이유로 싫어하는 티를 냈다고. 심지어 왕샤오페이는 술을 마시지 않았을 때도 난폭한 성향을 드러냈다.

한편 서희원은 지난달 8일 SNS를 통해 구준엽과 깜짝 결혼을 발표했다. 이는 왕샤오페이와 이혼한 지 78일 만이었다. 구준엽은 "20년 전 사랑했던 여인과 매듭 못 지은 사랑을 이어 가려 합니다. 그녀의 이혼 소식을 듣고 20년 전 그 번호를 찾아 연락을 해보았습니다"라며 "다행히 그 번호 그대로여서 우린 다시 연결될 수 있었습니다"고 밝혔다.

이어 "이미 많이 지나간 시간 더 이상 허비할 수 없어 제가 결혼을 제안했고 그녀도 받아들여 혼인 신고만 하고 같이 살기로 결정했습니다. 저의 늦은 결혼이니만큼 여러분들의 응원과 축복 부탁드립니다"고 덧붙였다.

서희원도 "인생은 무상하고, 나는 현재의 행복을 소중히 여긴다. 지금까지 모든 것에 대해 한 걸음 한 걸음 더 나아가게 해주셔서 감사하다"고 전했다.

강민경 텐아시아 기자 kkk39@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