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백 앞둔 임영웅, 여전한 인기…가온차트 주간 랭킹 男 솔로 'TOP 1'


가수 임영웅이 가온차트 15주차 소셜차트에서 남자 솔로 가수로서 주간 랭킹 1위를 차지했다.

14일 한국음악콘텐츠협회에서 운영하는 가온차트는 지난 3일부터 9일까지 진행된 15주차 소셜차트 순위를 공개했다.

공개된 순위에 따르면 임영웅은 주간 랭킹 전체 4위에 이름을 올렸다. 특히 임영웅은 남자 솔로 가수 1위를 기록해 눈길을 끈다.

한편 임영웅은 tvN 드라마 '우리들의 블루스'를 통해 신곡 '우리들의 블루스'를 선공개한다. '우리들의 블루스'는 드라마 '우리들의 블루스'와 동명을 계기로 손잡으며, 음원 발표에 하루 앞선 4월 16일 방영되는 드라마 3회를 통해 팬들을 처음으로 만난다.

임영웅의 '우리들의 블루스'는 배우들의 감정에 힘을 보태며 드라마의 여운을 이어가는 동시에 정규 앨범을 기다리고 있는 팬들에게 최고의 선물로 앨범에 대한 기대감을 한층 고조시키며 시너지를 낼 예정이다.

임영웅은 오는 5월 2일 컴백한다. 최근 소속사 물고기뮤직은 공식 SNS 채널을 통해 티저 이미지를 공개하며 임영웅의 첫 정규 앨범의 신호탄을 쏘아 올렸다. 공개된 이미지에는 어딘가를 바라보며 생각에 잠겨있는 임영웅의 뒷모습과 함께 'May 02. 2022'라는 발매일을 알리는 문구가 돋보인다.

또한 임영웅은 데뷔 6년 만에 첫 단독 콘서트를 개최한다. 5월 6일을 시작으로 주요 도시에서 영웅시대와 만날 예정이다. 첫 공연 장소는 고양이다. 이후 창원, 광주, 대전, 인천, 대구, 서울에서 열기를 이어간다. 임영웅의 첫 단독 콘서트는 총 21회 대규모로 진행된다.

팬들을 살뜰히 챙기는 '팬바보'로 알려진 임영웅은 유튜브, 팬카페, SNS 등을 통해 팬들과 활발하게 소통하고 있다. 2011년 12월 2일 개설된 임영웅의 공식 유튜브 채널인 '임영웅'에는 일상, 커버곡, 무대영상 등 다양한 영상이 업로드 되고 있다. 132만 명의 구독자와 함께 누적 조회수는 13억 4000만 뷰를 훌쩍 넘겼다.

공식 유튜브 채널 내 독립된 채널인 '임영웅Shorts' 역시 구독자 22만명 이상을 보유하고 있다. '임영웅Shorts'에는 임영웅의 촬영 비하인드나 연습 모습, 무대 직후 등 소소한 모습이 1분 내외의 영상으로 공개되며, 보는 이들에게 소소한 재미를 선사하고 있다.

강민경 텐아시아 기자 kkk39@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