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진, 최강 인기 파워!  인스타 팔로워 3300만 돌파
방탄소년단(BTS) 진의 인스타그램 계정이 지난 13일 기준 3300만 팔로워를 넘어서며 눈부신 인기를 보여줬다. 진이 지난해 12월 인스타그램 계정을 개설한 이후 4개월만에 이룬 굉장한 기록으로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글로벌 스타임을 다시 한번 확인했다.
방탄소년단 진, 최강 인기 파워!  인스타 팔로워 3300만 돌파
진의 인스타그램은 자연스러운 모습을 공개하여 스타의 일반적인 생활을 들여다 볼수있어 팬들에게 친밀감을 주었다. 진이 게시한 사진들은 그의 소소한 일상을 공유하거나 촬영장 비하인드 컷과 같은 평소에는 쉽게 접할수 없는 모습들을 보여주어 팬들을 생각하는 진의 따뜻한 마음을 느낄 수 있었다. 진은 월드와이드핸썸이라는 그의 별명처럼 피드에 게시하는 사진마다 잘생김이 가득히 담겨 보는 이들의 가슴을 떨리게 하고, 짧지만 재치있는 댓글들로 팬들의 미소를 자아냈다.
방탄소년단 진, 최강 인기 파워!  인스타 팔로워 3300만 돌파
진은 4월 13일 인플루언서 마케팅 플랫폼 하이프오디터(HypeAuditor)의 미국 'TOP 1000 인스타그램 인플루언서' 랭킹에서 15위에 올라 글로벌 톱 아티스트로서 영향력을 입증했다. 이는 미국 유명 랩퍼 카디 비(Cardi B) 13위 , 유명 싱어송라이터 빌리 아일리시(Billie Eilish) 14위 등과 어깨를 나란히 한 기록으로 한국 남자가수 중 1위를 차지해 글로벌 슈퍼스타의 면모를 보였다. 하이프오디터(HypeAuditor)는 각 인플루언서 계정의 가치와 영향력을 분석해서 브랜드나 에이전시가 활용할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해 주는 신뢰도 있는 기관이다.

한편, 지난 13일 발표한 공식 빌보드 '핫 트렌딩 송즈 주간 차트' (Billboard Hot Trending Songs Chart-weekly) 에 진의 'Yours'가 5위, '슈퍼참치'가 6위에 오르며 각각 22주, 18주 연속 차트인을 달성하며, 한국 솔로가수 최초,유일, 최장기간 대기록을 세우며 존재감을 드러냈다.

김순신 텐아시아 기자 soonsin2@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