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영웅, 3월 스타 브랜드평판 3위 기록
가수 임영웅이 스타 브랜드평판 2022년 3월 빅데이터에서 3위를 기록 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2년 2월 28일부터 2022년 3월 30일까지 측정한 스타 브랜드 빅데이터 1억 9572만 5085개를 소비자 행동분석을 통해 스타 브랜드에 대한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를 측정하였다. 지난 2월 스타 브랜드 빅데이터 2억 1719만 5817개와 비교하면 9.89% 줄어들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스타 브랜드평판 분석은 스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와 관계,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스타 브랜드평판 분석은 예능인, 가수, 트로트가수, 드라마배우, 영화배우, 보이그룹, 걸그룹, 스포츠인을 대상으로 분석한 브랜드평판 상위권에 있는 브랜드를 대상으로 빅데이터 평판 알고리즘을 통해 소비자와의 관계를 분석한 것이다. 스타 브랜드평판지수 세부지표에 가중치로 추천지수가 포함되었다.

3위, 임영웅 브랜드는 참여지수 154만 6936 미디어지수 105만 2695 소통지수 147만 6851 커뮤니티지수 193만 135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00만 7831로 분석되었다. 지난 2월 스타 브랜드평판지수 707만 3912와 비교하면 15.07%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스타 브랜드평판 2022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손흥민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손흥민 브랜드는 월드컵 예선전과 프리미어리그에 활약하면서 팬들의 관심을 모았고, 방탄소년단 브랜드는 다양한 콘텐츠로 팬들과의 소통을 만들고, 임영웅 브랜드는 강력한 팬덤 커뮤니티를 기반으로 음원 플랫폼에서 상위권을 유지하고 있다. 브랜드평판은 "브랜드와 팬들과의 적극적인 소통을 통해서 만들어지고 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또한 "스타 브랜드 카테고리 2022년 3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해보니 지난 2월 스타 브랜드 빅데이터 217,195,817개와 비교하면 9.89%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32.14% 하락, 브랜드 이슈 10.58% 하락, 브랜드 소통 12.26% 하락, 브랜드 확산 3.73% 상승했다."라고 스타 빅데이터 분석을 하였다.

김서윤 텐아시아 기자 seogugu@tenasi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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