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정국, 3억 팔로워 '메시'·'호날두'와 함께 '세계 기록' 대열 합류
방탄소년단(BTS) 정국이 3억 팔로워를 거느린 메시와 호날두의 SNS 세계 기록 대열에 합류하며 해외 매체에 집중 조명을 받았다.

최근 미국 연예 매체 '올케이팝'(allkpop)과 글로벌 스포츠 매체 '스포츠 키다(Sports Keeda)'는 'BTS 정국, 리오넬 메시(Lionel Messi)와 크리스티아누 호날두(Cristiano Ronaldo)의 세계 유일 조회수 24시간 만에 2000만 돌파' 라는 타이틀로 기사를 보도했다.

매체는 소셜 미디어의 엄청난 인기로 인해 궁극의 SNS 왕으로 칭호를 받고 있는 정국의 인스타그램에 게재된 여러 영상의 조회수가 24시간 만에 2000만을 돌파하며 해당 기록을 세웠던 '축구의 전설' 리오넬 메시,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와 함께 전세계 유일한 인물이 되는 새로운 위업을 달성했다고 전했다.

매체에 따르면, 해당 정국의 인스타그램 영상은 지난 1월 2일 게재한 '복싱하쟈' 영상으로 23시간 만에 2000만 이상 조회수를 기록했다.
방탄소년단 정국, 3억 팔로워 '메시'·'호날두'와 함께 '세계 기록' 대열 합류
또 정국이 2월 5일 '이제 저도 몸이 무겁네요...' 라는 글과 함께 게재한 댄스 영상도 24시간 만에 2000만뷰 이상을 넘어섰다.

특히, 매체는 3억 명이 넘는 리오넬 메시, 크리스티아누 호날두보다 적은 팔로워임에도 정국이 해당 조회수를 기록했다며 초강력 소셜 파워에 감탄하며 영향력 또한 높이 평가했다.

이와 함께 '스포츠 키다'는 정국이 새해 인사 말을 담은 인스타그램 게시물이 2분 만에 100만 '좋아요'를 기록한 바 있다고 말했다.

이어서 2분 만에 100만 '좋아요'는 인스타그램에서 '최단' 시간 달성한 것으로 기네스 세계 기록을 깼다고 덧붙이며 황금 막내는 다양한 소셜 미디어 플랫폼에서 그의 브랜드 파워와 명성을 과시하며 기록을 계속 경신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29일 기준, 해당 정국의 인스타그램 '복싱하쟈' 영상은 조회수 3440만 이상, 댄스 영상은 3230만 이상 뷰를 기록하고 있다.

한편, 정국은 세계 최대 검색 엔진 '구글(Google)에서 '5년 연속' 최다 검색 K팝 아이돌 1위, 트위터에서는 2017년, 2018년 '한국에서 가장 많이 리트윗된 인물' 1위, 2019년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리트윗 된 트윗' 1위, 2020년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리트윗된 트윗' 2위에 선정, '핀터레스트'의 미국, 영국, 캐나다 지역에서 가장 많이 검색된 K팝 아이돌, 텀블러에서 4년 연속 K팝 스타 1위, 틱톡 전세계 개인 인물 해시태그 조회수 1위 등 각종 주요 소셜 미디어에서 왕좌의 자리를 휩쓸어 오며 대세 중 글로벌 초대세의 존재감을 떨치고 있다.

김순신 텐아시아 기자 soonsin2@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