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영웅 '오랜만이야' 400만 돌파
임영웅 '오랜만이야' 400만 돌파
가수 임영웅이 열창한 '오랜만이야' 영상이 400만뷰를 돌파했다.

공식 유튜브 채널 '임영웅'에 올라온 '임영웅 [오랜만이야] 뽕숭아학당' 영상이 21일 400만뷰를 돌파했다.

해당 영상에는 TV조선 '뽕숭아학당'에서 임영웅의 '전설의 전국구 노래짱' 임창정과 노래 대결을 펼치는 모습이 담겼다.

임영웅은 임창정의 '오랜만이야'를 선곡, 특유의 감성과 감미로운 목소리로 감탄을 자아냈다. 임창정은 "내가 부른 것보다 더 좋다"며 임영웅을 극찬했다.

한편 평소 '팬 바보'로 알려진 임영웅은 유튜브 활동을 통해 팬들과 활발히 소통을 이어가고 있다.

2011년 12월 2일 개설된 임영웅의 공식 유튜브 채널인 '임영웅'에는 일상, 커버곡, 무대영상 등 다양한 영상이 업로드 되고 있다. 131만 명의 구독자와 함께 누적 조회수는 13억 뷰를 훌쩍 넘겼다.

특히 해당 채널에는 1000만 뷰가 넘은 영상이 총 30개나 된다. '바램' 커버 영상을 비롯해 '어느 60대 노부부 이야기', '별빛같은 나의 사랑아', '울면서 후회하네', '히어로(HERO), '어느날 문득', '보라빛 엽서', '미운사랑', '노래는 나의 인생', '일편단심 민들레야', '두주먹', '계단말고 엘리베이터', '이제 나만 믿어요', '뭣이 중헌디', '사랑이 이런건가요', '바보 같지만', '소나기', '배신자' ,'사랑은 늘 도망가', '내게 애인이 생겼어요', '그날들' 그리고 '미워요', '트랄랄라','연모' ,'Q','따라따라','잊혀진계절'등 영상이 1000만을 돌파했다. TV조선 공식 채널 영상과 모스트 컨텐츠 영상 더하면 임영웅은 총 34개의 1000만 뷰 영상을 생성했다.

공식 유튜브 채널 내 독립된 채널인 '임영웅Shorts' 역시 구독자 21만명 이상을 보유하고 있다. '임영웅Shorts'에는 임영웅의 촬영 비하인드나 연습 모습, 무대 직후 등 소소한 모습이 1분 내외의 영상으로 공개되며, 보는 이들에게 소소한 재미를 선사하고 있다.

한편 임영웅은 제36회 골든디스크 어워즈에서 베스트 솔로 아티스트상을 수상했다. 이어 한터 뮤직어워즈 특별상을 수상했다. 또한 제31회 서울가요대상에서는 본상, 인기상, OST상, 트로트상까지 4관왕을 차지했다.

노규민 텐아시아 기자 pressgm@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