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영웅, '보라빛 엽서' 무대 영상…500만뷰 돌파


임영웅이 '미스터트롯' 대국민 감사콘서트에서 부른 '보라빛 엽서' 무대 영상이 500만뷰를 돌파했다.

2020년 8월 23일 임영웅 공식 유튜브 채널 '임영웅'에 게시된 '미스터트롯 콘서트 임영웅 보라빛 엽서 (ENG/JPN)'라는 제목의 영상은 29일 조회수 400만회를 넘어섰다. 해당 영상은 임영웅이 '미스터트롯' 대국민 감사콘서트에서 설운도의 '보라빛 엽서'를 열창하는 모습이다. 임영웅은 차분한 분위기에서 진정성 있는 목소리로 노래를 이어나가며 감동을 선사했고, 곡에 대한 높은 이해도를 보였다.

임영웅은 '미스터트롯' 준결승 레전드 미션에서 해당 곡을 부르기도 했다. 당시 임영웅은 '미스터트롯' 준결승 레전드 미션곡으로 '보라빛 엽서'를 선택하며 "예전부터 행사를 단면 설운도 선배님 노래를 즐겨 불렀다"며 "워낙 명곡이 많지만 '보라빛 엽서'라는 곡을 가장 불러보고 싶다"고 밝혔다.

또한 "그동안 조금 무거운 주제들의 노래로 감정을 표현했다면, 이번에는 누군가를 사랑하는 예쁜 마음을 담은 로맨틱한 남자의 모습을 보여드리려 했다"고 전했다.

원곡자인 설운도는 한 방송과의 인터뷰에서 "임영운은 대단한 후배라고 생각한다. 발표한 지 20년도 넘는 노래가 새 생명을 얻게 됐다"며 "차트에서도 역주행했고, 덕분에 저도 젊은 층에서까지 인지도가 많이 높아졌다"고 고마움을 드러내기도 했다.

한편 임영웅은 2022년 2월 브랜드 평판 가수 부문 2위, 트로트 부문 1위, 스타 부문 3위를 기록했다.

제 36회 골든디스크 어워즈에서 임영웅은 베스트 솔로 아티스트상을 수상했다. 이어 한터 뮤직어워즈 특별상을 수상했다. 또한 제31회 서울가요대상에서는 본상, 인기상, OST상, 트로트상까지 4관왕을 차지했다.

임영웅은 최근 대형 산불로 힘든 시기를 겪는 이재민들을 돕기 위해 1억원을 기부했다. 임영웅은 "산불로 삶의 터전을 잃은 주민분들에게 조금이나마 힘이 됐으면 한다"고 전했다. 임영웅 팬카페 영웅시대도 2억 6000만 원을 기부하며 힘을 보탰다.

팬들을 살뜰히 챙기는 '팬바보'로 알려진 임영웅은 유튜브, 팬카페, SNS 등을 통해 팬들과 활발하게 소통하고 있다. 2011년 12월 2일 개설된 임영웅의 공식 유튜브 채널인 '임영웅'에는 일상, 커버곡, 무대영상 등 다양한 영상이 업로드 되고 있다.

공식 유튜브 채널에는 구독자 131만명과 채널 총 조회수 12억 8000만 뷰를 기록중이고 공식 유튜브 채널내 독립된 채널인 '임영웅Shorts' 역시 구독자 21만 명 이상과 총 조회수 3000만 뷰 이상을 기록하고 있다. '임영웅Shorts'에는 임영웅의 촬영 비하인드나 연습 모습, 무대 직후 등 소소한 모습이 1분 내외의 영상으로 공개되며, 보는 이들에게 소소한 재미를 선사하고 있다.

윤준호 텐아시아 기자 delo410@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