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이정재./ 사진=조준원 기자
배우 이정재./ 사진=조준원 기자
배우 이정재가 금의환향 했다. 소속사를 통해 귀국 소감을 전했다.

2일 오후 이정재가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귀국했다. 이정재는 G사 명품 의상을 착용, 빛나는 비주얼을 과시했다. 다소 피곤한 듯한 얼굴이었지만 미소를 잃지 않았다. 그는 수많은 취재진을 향해 손을 흔들며 공항을 빠져 나갔다. 코로나19 확산을 염려해 별도의 인터뷰는 진행하지 않았다.

이날 이정재는 소속사를 통해 "많은 축하를 해주신 국내 관객 여러분들께 감사드린다. 또 '오징어 게임'을 사랑해주신 전세계 시청자 분들께도 감사드린다"라며 "성기훈을 통해 결국 선한 이가 승리할 수 있다는 모습이 많은 분들께 희망이 됐으면 한다. 함께한 우리 '오징어 게임' 팀의 모든 동료 분들께도 감사드린다. 이 상은 모두의 성과라 생각한다. 건강 조심하시고, 앞으로도 좋은 활동을 통해 인사드리겠다"라고 말했다.
[종합] '금의환향' 이정재 귀국 소감…"SAG 수상, 모두의 성과"
앞서 이정재는 지난달 27일(현지시간) 제28회 미국 배우조합상(SAG) 시상식에서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오징어 게임'으로 TV부문 남우주연상을 수상했다.

이날 '오징어 게임'은 이정재, 정호연이 각각 남녀 주연상을 차지했으며, 스턴트 앙상블상까지 3관왕을 차지했다. 특히 비영어권 드라마 배우가 이 시상식에서 주연상을 받은 것은 이정재, 정호연이 최초다.

금의환향한 이정재는 방역 지침에 따라 자가 격리 후 일정을 소화할 예정이다. 여우주연상을 받은 정호연은 당분간 미국에서 스케줄을 소화한다.

노규민 텐아시아 기자 pressgm@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