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영웅,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14개월 연속 1위 달성
가수 임영웅이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14개월 연속 1위를 기록중이다.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2022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임영웅이 압도적인 1위를 차지 하며 14개월 연속 1위를 하는 대기록을 작성 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22년 1월 27일부터 2022년 2월 27일까지 트로트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 58,352,590개를 추출하여 트로트 가수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하였다. 지난 1월 브랜드 빅데이터 60,883,743개와 비교하면 4.16% 줄어들었다.

1위, 임영웅 브랜드는 참여지수 1,243,354 미디어지수 3,363,859 소통지수 1,129,663 커뮤니티지수 1,040,50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777,384로 분석되었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12,380,382와 비교하면 45.26% 하락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분석을 통해 트로트 가수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브랜드평판 랭킹 추천지수가 브랜드평판 알고리즘에 가중치로 포함되었다.

2022년 2월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임영웅 브랜드는 링크분석에서 '기록하다, 돌파하다, 달성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사랑은 늘 도망가, 신사와 아가씨, 유튜브'가 높게 나왔다.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긍정비율 93.25% 기록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 평판지수를 측정하여 발표하고 있다.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2022년 2월 빅데이터 분석은 2022년 1월 27일부터 2022년 2월 27일까지 트로트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와 브랜드평판 모니터를 통해서 이루어졌다.

한편 2월 가수 브랜드평판지수에서는 2위를 차지 했다.

서예진 텐아시아 기자 yejin@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