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지민, 21년 이탈리아 최다 언급 #Jimin개인•아시아인 유일 '역시 트위터의 황제'
방탄소년단(BTS) 지민이 2021년 이탈리아에서 가장 많이 언급된 해시태그 TOP 50에 개인 및 아시안으로 유일하게 이름을 올려 놀라운 인기를 증명했다.

이탈리아의 최고의 마케팅 사이트이자 마케팅 혁신의 기준점인 ‘Ninja Marketing’와 종합 뉴스 매체인 ‘diregiovani’는 2021년 1월 1일부터 11월 15일까지 이탈리아 전체 트위터에서 가장 사용된 해시태그 ‘TOP 50’을 발표했다.

해당 발표에서 지민 고유 해시태그 #Jimin 이 43위에 랭크됐다. 이는, 음악 분야가 아닌 이탈리아 전체 해시태그 순위에 오른것으로, 멤버 중 '개인 유일', '아시아인 유일' 순위에 올라 명실상부 K팝과 한국, 아시아를 대표하는 프론트맨임을 증명했다.

지민은 2019년에도 국가별 가장 많이 언급된 순위에서 이탈리아 트위터 엔터테인먼트 분야에서 가장 인기 있는 해시태그 5위에 #Jimin이 개인 및 아시아인으로 유일하게 랭크되며 이탈리아에서 이미 지민의 독보적 인기를 자랑한바 있다.
방탄소년단 지민, 21년 이탈리아 최다 언급 #Jimin개인•아시아인 유일 '역시 트위터의 황제'
지민(BTS)은 2016년부터 트위터에서 매년 아시아 스타 중 ‘개인 유일 상위권’에 랭크돼 파급력과 인기를 유지해오고 있으며, 같은 해 타임지 선정 '트위터에서 가장 많이 언급된 가수와 랭킹'에서 지민 고유의 해시태그 '#JIMIN'으로 전체 2위에 올라 전설적 아티스트인 고(故)프린스, 저스틴 비버, 비욘세 등을 제치고 개인 1위에 오르는 두각을 나타냈다.

지민의 강력한 영향력은 계속 이어졌다. 2018년 트위터가 발표한 공식 트렌드 연말 결산에 따르면 '#JIMIN'은 가장 많이 언급된 뮤지션 8위, 가장 많이 언급된 셀러브리티 9위로 압도적 언급량을 기록해 팀(BTS)과 함께 K팝 아티스트 중 유일하게 지민이 이름을 올렸다.

또한, 트위터 아시안(Twitter Asian)이 발표한 2018년도 아시아 트렌드에서 '가장 많이 언급된 최애 1위'에 선정되었으며, 2019년에는 아랍에미리트와 인도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K팝 해시태그 톱5에도 개인으로는 유일하게 이름을 올려 진입장벽이 높기로 유명한 아랍권과 인도에서도 막강한 인기를 자랑했다.

지민의 독보적 인기는 2020년 트위터 싱가포르(Twitter Singapore)에서도 개인으로서는 유일하게 5위에 랭크, 남아프리카 지역에서도 팀(BTS)에 이은 2위에 오르며 꾸준히 멤버중 탑순위를 유지하는 독보적 존재감을 과시해왔다.

올해도 트위터 신기록을 세웠다. 지민의 27번째 생일인 10월 13일 하루동안 트위터에 지민 생일 축하와 지민의 이름이 6,450만 회 이상 언급되는 놀라운 대기록을 남겼으며, 트위터 이용 가능한 모든 국가와 지역의 208개 위치에서 실시간 트렌드 1위를 차지했다.

또한, 생일 축하 해시태그가 미국의 62개 지역, 영국의 26개 지역에서 가장 많이 언급된 K팝 스타로 기록, 지민은 3년 연속 전세계 실시간 트렌드 28개 순위를 동시에 점령한 신기록을 세운 '최초'이자 '유일'한 인물로 기록되며 '트위터 제왕'이자 '황제'로 군림하는 막강한 세계적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다.



김순신 텐아시아 기자 soonsin2@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