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진, ‘Yours’로 다시 쓰는 한국 OST의 기록 행진에 전 세계 매체 주목


방탄소년단(BTS) 진이 첫 솔로 OST ‘Yours’로 해외 음악 플랫폼 차트에서 연일 새로운 기록을 써내려 가고 있어, 전 세계 해외매체들이 일제히 주목하며 집중 조명하고 있다.



진의 ‘Yours’는 tvN 토일드라마 '지리산'의 메인테마곡으로, 진의 맑은 실버보이스와 깊고 풍부한 중저음, 아름다우면서도 파워풀한 가창력과 진 특유의 감미로운 서정성이 어우러진 곡으로 발매와 동시에 전 세계 리스너들의 귀를 사로 잡았다.



또한 지난 7일 발매와 동시에 연일 해외에서 한국 OST 최초의 기록을 써내려가는 행보를 보여주고 있다.



'Yours'는 2021년 월드와이드 아이튠즈 송 차트 1위 데뷔 및 아이튠즈 최다 1위 K팝 솔로곡, 세계 최대 전자상거래 온라인 쇼핑몰 미국 아마존 베스트 셀러 송 1위는 물론, 방탄소년단 멤버 최초 빌보드 핫 트렌드 9위 데뷔, 한국 OST 최초 스포티파이 글로벌 차트 진입 등 대기록을 세우고 있어 진의 막강한 솔로 파워를 실감케 했다.



이런 진의 새로운 기록들에 해외 매체들도 놀라움을 금치 못하며 진의 행보를 집중 조명했다.
방탄소년단 진, ‘Yours’로 다시 쓰는 한국 OST의 기록 행진에 전 세계 매체 주목
영국 음악 매거진 NME는 ‘'지리산' OST 'Yours'로 스포티파이 차트 1위를 기록한 방탄소년단 진’이란 제목의 기사를 게재하며 ‘'Yours'는 한국OST 중 최초로 스포티파이 글로벌 차트 톱 50에 진입했다’고 전했다. 또 ‘공개된 지 15시간 만에 140만 건 이상의 스트리밍을 기록하면서 현재까지 K-드라마 OST 중 가장 큰 스포티파이 데뷔 무대를 확보했다’라고 밝혔다. 또한 전 세계 아이튠즈 차트에서 1위한 소식까지 전하며 진의 ‘Yours’기록에 대해 자세히 언급했다.



북미 연예매체 올케이팝(allkpop)도 ‘진이 스포티파이에서 2021년 K팝 남자 솔로 가수로서 가장 성공적인 데뷔’라는 제목의 기사를 게재하며 ‘‘Yours’는 발매 5일 만에 여러 기록을 깼고, 그 중 많은 기록들이 세계 최대의 음악 플랫폼인 스포티파이 기록들이다’라며 진의 기록에 대해 놀라워했다. 또 ‘홍보되지 않은 곡임에도 불구하고, ‘Yours’는 발매 첫 번째 날 인상적인 수치를 기록했고, 스포티파이 역사상 가장 큰 한국 OST 데뷔작이 되었다. 또한 Top50에 진입한 역사상 유일한 한국 OST이다’라며 찬사를 보냈다.

또 ‘진은 스포티파이에서 2021년 K-pop 남자 솔로로서 가장 큰 데뷔 기록을 세웠다’ 또 ‘’Yours’는 매일 100만 회 이상 스트리밍되고 있으며, 이미 스포티파이에서 6M 스트리밍에 도달한 역사상 가장 빠른 한국 OST가 되었다’라며 진의 기록을 자세히 언급하며, 진의 솔로 데뷔를 뜻깊은 성공이라 칭하기도 했다.
방탄소년단 진, ‘Yours’로 다시 쓰는 한국 OST의 기록 행진에 전 세계 매체 주목
이 밖에도 엘리트 데일리(Elite Daily), '지니어스 코리아(Genius korea)', 더 스코어 매거진(The Score Magazine), POPline, KOMPAS TV, ABS-CBN News, Ayo Bandung 등 전 세계 저명한 음악 매체들이 'yours'를 통해 보여준 진의 음악적 역량과 강력한 브랜드 파워에 대해 이목을 집중시키며 뜨거운 관심을 가지고 있다.


김순신 텐아시아 기자 soonsin2@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