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정국, 틱톡서 가장 많이 본 '韓 개인 아티스트'...'#JUNGKOOK' 전세계 개인 1위


방탄소년단(BTS) 정국이 틱톡에서 전무후무한 조회수를 기록하며 '틱톡 제왕'의 막강 위력을 과시했다.

최근 유럽의 빌보드라고도 불리는 세계적 권위의 월드 뮤직 어워드(WMA)는 SNS계정을 통해 틱톡에서 가장 많이 본 한국 아티스트 해시태그를 주목했다.

월드 뮤직 어워드는 틱톡에서 #BTS의 조회수가 2천 715억, #BLACKPINK 770억뷰, #JUNGKOOK은 758억뷰에 달한다며 가장 많이 본 한국 아티스트 해시태그 상위 TOP3를 게재했다.

특히 이 중 #JUNGKOOK 해시태그는 #BTS, #BLACKPINK 와 다르게 아이돌 그룹 이름이 아닌 개인 아티스트 이름으로 엄청난 조회수를 기록해 눈길을 끈다.
방탄소년단 정국, 틱톡서 가장 많이 본 '韓 개인 아티스트'...'#JUNGKOOK' 전세계 개인 1위
#JUNGKOOK은 틱톡에서 해당 해시태그 하나로 758억뷰를 얻은 것으로 해당 플랫폼에서 정국의 강력한 글로벌 인기와 압도적인 영향력을 엿보게 했다.

#JUNGKOOK은 한국에서 뿐만 아니라 역대 전 세계 개인 인물 해시 태그 조회수 1위를 기록하고 있다.

한편, 12일 기준 틱톡에서 764억 조회수를 돌파한 #JUNGKOOK외 가장 높은 조회수를 나타내는 정국 관련 해시태그 #JK는 278억뷰를 보였고 이 두 해시태그의 합은 1000억뷰 이상에 달한다.

김순신 텐아시아 기자 soonsin2@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