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지민 / 사진제공=빅히트뮤직
방탄소년단 지민 / 사진제공=빅히트뮤직


방탄소년단(BTS) 지민의 솔로곡들이 세계 최대 음원 플랫폼 스포티파이에서 연일 신기록 행진 중이다.

지난 9월 28일 스포티파이 기록에 의하면 지민의 첫 공식 솔로곡 '라이'(Lie)가 1억 5000만 스트리밍을 기록, 방탄소년단 '윙즈' 앨범의 동시 발매된 모든 솔로곡 중 가장 많은 스트리밍 기록이자 유일한 기록을 세웠다. 같은 날 솔로곡 '세렌디티피 풀랭스'(Serendipity Full Length)가 1억 6000만 스트리밍을 넘었다.
방탄소년단 지민, 솔로곡으로 기록 경신 중…'라이' 1억5천만·'세렌디피티·필터' 1억6천만 스트리밍
이로써 지민은 한국 솔로 가수 중 스포티파이에서 '필터', '라이', '세렌디피티'(풀랭스)로 1억 5000만 스트리밍을 넘은 솔로곡 3곡을 보유한 최초이자 유일한 기록도 세우게 됐다. 뿐만 아니라 위 기록과 함께 지민은 스포티파이에서 '필터'와 함께 1억 6000만 스트리밍을 넘는 솔로곡 2곡을 가진 최초이자 유일한 한국 솔로 가수의 타이틀도 거머쥐게 됐다.

지민의 솔로곡들은 스포티파이에서 꾸준한 사랑을 받으며 매번 한국 솔로곡의 신기록을 경신해 나가고 있다. 이에 전세계 팬들이 축하에 나섰다. 'HISTORY MAKER JIMIN', 'CONGRATULATIONS JIMIN', '#Serendipity160M' 3개의 키워드가 실시간 월드와이드 트렌드에 올랐다. '#LiebyJimin150M', 'PARK JIMIN', '#BTSJIMIN' 등 6개의 키워드가 29개 트렌드로 13개 이상의 나라에서 트렌드를 장악했다.

지민의 '필터'는 '빌보드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10월 2일) 차트에서 20위를 차지하며 79주간 차트인으로, 2020년 발표한 한국 음원 중 가장 오랜 기간 차트에 오른 대기록도 세웠다.

김지원 텐아시아 기자 bella@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