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정국 트위터 208개 국가+지역 1위→K-팝 아이돌 '최초' 신기록
방탄소년단(BTS) 정국이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트위터에서 K-팝 아이돌 '최초'의 신기록을 세웠다.

미국 연예 매체인 '올케이팝'(allkpop)은 '방탄소년단 정국, 트위터 전 세계 208개 국가 및 지역 트렌드 1위를 기록한 '최초' K-팝 아이돌 신기록 수립' 이라는 타이틀로 기사를 보도했다.

매체는 정국이 트위터에서 208개 국가와 지역(이용 가능한 모든 위치)에서 1위를 차지한 '최초'이자 '유일'한 K-팝 아이돌로 등극했다고 전했다.

이어서 해당 기록에 대해 매체는 "정국이 모든 소셜 미디어 플랫폼에서 신기록을 달성하고 자신의 기록을 깨면서 세계적인 영향력과 인기를 과시하고 있다" 라고 감탄을 나타내며 정국을 'Record Setter Jungkook'(레코드 세터 정국)이라고 칭했다.

또 "정국은 독보적인 인기와 임팩트로 모두를 놀라게 하는 것을 멈추지 않는다. 그는 세계에서 가장 강력하고 인기 있는 아티스트이다" 라고 극찬했다.

올케이팝 외 인도네시아증권거래소 'IDX'에서도 해당 트위터 기록을 집중 조명했다.

IDX는 '기록을 깨다, 방탄소년단 정국, 트위터 208개 국가와 지역 트렌딩 1위!' 라는 제목으로 정국의 압도적인 소셜 신기록을 발 빠르게 전했다.

'IDX'는 최근 정국이 트위터에서 활동 가능한 모든 국가와 지역 총 208곳의 트렌드 1위를 차지하며 트렌드 기록을 깨는 데 성공했다고 보도했다.
방탄소년단 정국 트위터 208개 국가+지역 1위→K-팝 아이돌 '최초' 신기록
더불어 이는 한국 아이돌 '최초'이자 '유일'하다고 덧붙이며 앞서, 정국은 올해 20개 이상의 기록을 세운 것으로 알려졌고 각종 SNS를 장악한 그의 활약으로 'SNS 킹'이라 불리기도 한다고 게재해 그의 막강한 소셜 파워와 영향력을 느끼게 했다.

지난 2일 올케이팝은 트위터에서 정국의 생일 태그 총 10개가 100만 이상의 트위량을 가지면서 '최다 생일 해시태그'를 보유한 한국 아이돌이 되었다고 보도하기도 했다.

기사에 게재된 최다 트윗량 TOP3는 'JUNGKOOK' 910만, 정국 340만, '#HappyBirthdayJungkook' 280만으로 나타났다.

한편, 정국은 트위터에서 2017년, 2018년 ‘한국에서 가장 많이 리트윗된 인물’ 1위, 2019년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리트윗 된 트윗’ 1위, 2020년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리트윗된 트윗’ 2위에 선정된 바 있다.


김순신 텐아시아 기자 soonsin2@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