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정국 팬들의 통큰 생일 축하법, 뉴욕 타임 스퀘어 초대형 전광판→기부 행렬 '지구촌 축제'


방탄소년단(BTS) 정국의 다양한 생일 서포트들이 쏟아지면서 지구촌 축제의 분위기가 고조됐다.

팬 계정 'ByMySide' 는 8월 30일~9월 5일 미국 뉴욕 타임 스퀘어 초대형 전광판에 정국의 생일 광고를 송출한다고 트위터를 통해 공개했다.

또 'ByMySide' 는 9월 1일 서울 여의도 IFC 몰, 삼성동 랜드 마크 빌딩, 방콕 시암 파크 파라곤에서 정국의 생일 광고를 진행한다.

팬 계정 'MADE IN 1997'과 'GOLDEN FILM'은 9월 1일 서울 중구 APM 빌딩, 강남 삼성 슈페리어 타워, 8월 26일~9월 1일 지하철 건대 입구역 비상 유도에서 정국의 생일 광고를 송출한다고 트위터에서 전했다.
방탄소년단 정국 팬들의 통큰 생일 축하법, 뉴욕 타임 스퀘어 초대형 전광판→기부 행렬 '지구촌 축제'
더불어 8월 27일~29일까지 하이브 신사옥 바로 앞 가로등 배너 생일 광고도 펼친다.

팬 계정 'Seagull·JK'는 8월 28일~9월 3일 서울 지하철 강남구청역 기둥 LED 에서 정국의 생일 광고를 진행한다.

정국의 사우디 팬 베이스 'SAUDI JUNGKOOK'은 9월 1일 서울 명동 입구 레드 아이 디지털 전광판에서 정국의 생일 광고를 송출한다고 트위터를 통해 밝혔다.

이와 함께 소셜미디어에서 진행하는 정국의 생일 광고와 기부 행렬도 눈길을 끌었다.

정국의 해외 팬베이스 'Jungkook International'은 8월 31일~9월 2일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생일 광고, 정국의 아랍 팬 베이스 'ArabJungKook'는 9월 1일 유튜브, 인스타그램, 틱톡, 스냅챗 생일 광고, 팬 계정 'ByMySide' 는 9월 1일 유튜브와 인스타그램에서 생일 광고를 진행한다고 공개했다.

정국의 해외 팬 베이스 'Golden Jungkook Union'은 매일 150명 이상의 저소득층 사람들에게 식사를 제공하는 식당에 200KG의 음식을 기부했고, 페루 팬 베이스 'Jungkook Peru'는 페루 암 재단 'Peruvian Cancer Foundation'에 기부, 브라질 팬 베이스 'Jeon Jungkook Brazil'은 현지 사회 단체 Mães da Favela의 빈민가 어머니 연대 기금 기부, 아랍 팬 베이스는 고아 코끼리 구조 및 야생 동물 재활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Sheldrick Wildlife Trust에서 코끼리를 입양하는 등 선행에도 앞장 섰다.

한편, 정국의 네팔, 인도네시아 팬 베이스에서 진행하는 현지 LED 생일 광고 소식도 전해졌다.


김순신 텐아시아 기자 soonsin2@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