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성장인' 임영웅, 콘서트서 부른 '사랑이 이런 건가요' 800만뷰 돌파


가수 임영웅이 뜨거운 인기가 계속되고 있다. 유튜브 채널 누적 조회수가 9억6000만뷰를 넘더니 1000만뷰 영상을 16개나 만들어 냈다. 이어 800만 조회수 영상을 또 한번 만들어 낸 것.

임영웅은 지난해 8월 공식 유튜브 채널에 '미스터트롯 콘서트 임영웅 사랑이 이런 건가요 (ENG/JPN)'라는 제목으로 영상을 올렸다. 이영상은 14일 800만 조회수를 넘어섰다.

이 영상에는 '미스터트롯 콘서트'에서 '사랑이 이런 건가요'를 부르는 임영웅의 모습이 담겨있다. 당시 임영웅은 절로 리듬을 타게 하는 흥겨운 목소리로 '사랑이 이런 건가요'를 열창하며 현장에 온 관객들과 소통했다.

이러한 수치들은 임영웅이 얼마나 유튜브 활동을 통해 팬들과 활발히 소통을 이어가고 있는지 알 수 있다. 그의 유튜브 채널 '임영웅'은 120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중이다. 해당 채널은 총 조회수 9억 6000만뷰를 넘어섰다. 일주일 가량의 기간에 1000만뷰씩 추가되는 속도를 고려하면 9월 안에 10억뷰 고지 달성이 유력한 상황.

공식 채널 내 또 다른 채널인 '임영웅 Shorts' 역시 독자적인 16만명 이상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다. '임영웅 Shorts'는 임영웅 공식 유튜브 채널 '임영웅'과는 또 다른 보는 재미가 있다. 30초 내외의 짧은 영상인 만큼 임영웅의 촬영 현장이나 연습 모습, 무대 직후 등 소소한 모습을 짤막하게 공개해 깨알 재미를 선사하기 때문이다.

이처럼 유튜브 활동을 통해 팬들과 활발한 소통 중인 임영웅은 유튜브 활동 뿐 아니라 예능 프로그램에서도 활약중이다. 그는 TV CHOSUN '사랑의 콜센타', '뽕숭아학당' 등에 출연하며 훈훈한 외모와 뛰어난 노래 실력 등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한편, 임영웅은 한국기업평판연구소에서 진행된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2021년 7월 빅데이터 분석에서 1위를 차지했다. 임영웅 브랜드는 참여지수 3,573,513 미디어지수 3,409,131 소통지수 3,236,515 커뮤니티지수 3,186,12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3,405,284로 분석되었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12,356,573과 비교하면 8.49% 상승했다.

신지원 텐아시아 기자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