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영웅, '올여름 무더위 속 함께 바다보러 가고픈 가수' 1위
가수 임영웅이 ‘올여름 무더위 속 함께 바다보러 가고픈 가수는?’ 투표에서 1위를 차지했다.

트롯스타 투표 웹서비스 ‘트롯픽’(trotpick)은 지난 19일부터 25일까지 진행된 ‘올여름 무더위 속 함께 바다보러 가고픈 가수는? 투표 결과를 공개했다. 투표 결과 임영웅이 71만 9230포인트로 1위에 올랐다. 이번 투표를 통해 팬들은 계속되는 코로나 속 임영웅과 함께 여행을 떠나고 싶은 바람을 드러냈다.

임영웅의 인기는 다른 차트에서도 호성적으로 이어지고 있다. 최근 임영웅은 커뮤니티 포털사이트 디시인사이드와 취향 검색 기업 마이셀럽스가 운영 중인 익사이팅디시에서 진행된 “웃는 모습에 심쿵하는 스타는?” 설문 조사에서 전체 35만 6791표 가운데 61.38% 수준인 21만 8983표를 싹쓸이 했다.

그는 투표 웹서비스 ‘마이원픽’(MY1PICK)은 지난 12일부터 25일까지 진행된 ‘누구보다 알차게 여름 휴가를 즐길것 같은 스타 1픽은?’이라는 주제의 투표 에서도 104만 9165표라는 압도적인 득표수로 1위에 올랐다.

또한 임영웅은 한국음악콘텐츠협회에서 운영하는 가온차트에서 지난 11일부터 17일까지 진행된 29주차 소셜 차트 순위 3위에 올랐다. 임영웅은 글로벌 톱 그룹인 방탄소년단, 블랙핑크와 나란히 톱3에 이름을 올려 더욱 주목할 만하다. 임영웅은 국내 활동을 중심으로 하는 가수로서는 1위에 오른 셈.

이처럼 여러 차트에서 큰 성과를 거두고 있는 임영웅은 팬들과의 소통에도 적극적이다. 그는 유튜브 활동을 통해 팬들과 활발히 소통을 이어가고 있다.. 그의 유튜브 채널 '임영웅'은 120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중이다. 해당 채널은 지난 21일 총 조회수 9억 2000만뷰를 넘어섰다. 지난 15일 해당 채널의 조회수가 9억 2000만뷰를 기록한 것을 고려하면 6일만에 1000만 뷰를 추가한 것이다.

공식 채널 내 또 다른 채널인 '임영웅 Shorts' 역시 독자적인 16명 이상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다. '임영웅 Shorts'는 임영웅 공식 유튜브 채널 '임영웅'과는 또 다른 보는 재미가 있다. 30초 내외의 짧은 영상인 만큼 임영웅의 촬영 현장이나 연습 모습, 무대 직후 등 소소한 모습을 짤막하게 공개해 깨알 재미를 선사하기 때문이다.

이처럼 유튜브 활동을 통해 팬들과 활발한 소통 중인 임영웅은 유튜브 활동 뿐 아니라 예능 프로그램에서도 활약중이다. 그는 TV CHOSUN '사랑의 콜센타', '뽕숭아학당' 등에 출연하며 훈훈한 외모와 뛰어난 노래 실력 등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김순신 텐아시아 기자 soonsin2@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