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민 / 사진제공=SM엔터테인먼트
태민 / 사진제공=SM엔터테인먼트
그룹 샤이니의 태민이 멤버 중 마지막으로 군 입대한다.

태민은 31일 육군 훈련소에 입소한다. 코로나 시국을 고려해 입대 시간 및 장소는 비공개다. 그는 기초군사훈련을 마친 뒤 육군 군악대로 국방의 의무를 이행할 예정이다.

태민은 샤이니 멤버들 중 마지막으로 병역의 의무를 이행하게 됐다. 온유는 2018년 12월 육군 현역으로 입대해 지난해 전역했으며, 키와 민호는 지난 2019년 각각 육군과 해병대해 입대해 지난해 전역했다.
태민 / 사진=텐아시아DB
태민 / 사진=텐아시아DB
태민은 5월 18일 입대 전 마지막 앨범 '어드바이스(Advice)'를 발매했다. 붙임머리, 액세서리 등 스타일링부터 실험적인 느낌을 주려고 노력했던 태민은 "이번 앨범이 저의 공백기 동안 팬 분들께 조금이나마 위로가 되면 좋겠다"고 밝힌 바 있다.

특히 입대 2~3주를 앞두고 출연한 '톡이나할까'에선 "성장해서 돌아오겠습니다"라는 씩씩한 인사와 함께 "지금까지 쌓아온 것들과, 그 동안 개인적으로 시간을 보내지 못했다는 아쉬움 같은 것들을 돌이켜 보고 있다"고 전했다. 또 군입대를 통해 본인을 리셋하고 싶다면서 "자기 복제가 아니라, 새로운 시작의 2막을 열고 싶다"고 말하기도 했다.
태민 / 사진제공=SM엔터테인먼트
태민 / 사진제공=SM엔터테인먼트
태민은 2008년 샤이니로 데뷔해 귀여운 비주얼로 사랑을 받았고 이후에는 발전한 보컬과 섹시하고 강렬한 퍼포먼스, 독보적이고 스타일리시한 매력으로 '역솔남' 수식어를 꿰찼다.

우빈 텐아시아 기자 bin0604@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