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재석, '청년문간'에 5000만 원 기부
쏟아지는 응원 물결
방송인 유재석. /텐아시아DB
방송인 유재석. /텐아시아DB


방송인 유재석이 약속을 지켰다.

'청년문간' 측은 지난 26일 공식 SNS 계정을 통해 유재석의 5000만 원 기부 소식을 알렸다. 더불어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뿐만 아니라, 많은 후원자들의 손길 잊지 않고 청년들을 위해 소중히 사용하겠다"고 전했다.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역시 유느님!", "최고라는 수식어가 아깝지 않아요", "유느님 진짜 멋지세요", "약속 지키셨군요!", "어려운 시기에 마음이 따뜻해지는 소식" 등의 반응을 보였다.
/사진='청년문간' 공식 인스타그램
/사진='청년문간' 공식 인스타그램
앞서 지난 21일 방송된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에는 청년들을 위한 식당을 운영하는 '청년문간'의 이문수 신부가 출연했다.

당시 이 신부는 "형편이 어려운 청년들이 마음 편안하게 식사할 수 있도록 식당을 운영하게 됐다"고 전했다. 식당의 메뉴는 김치찌개 하나로, 가격은 3000원이다.

이에 조세호는 유재석에 "그곳에 사인을 하나 해주는 게 어떠냐"고 제안했다. 그러자 유재석은 "사인보다는 후원금을 드리고 오는 게 실질적인 도움이 된다"며 기부를 약속했다. 다음은 '청년문간' 공식 인스타그램 전문이다.유재석님께서 청년문간을 위해 5,000만원을 기부해주셨습니다.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뿐만 아니라, 많은 후원자님들의 손길 잊지 않고 청년들을 위해 소중히 사용하겠습니다. #후원자님들 #감사합니다 #유재석 #유느님은사랑입니다 #청년문간 #청년문간밥상

박창기 텐아시아 기자 spear@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