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솔미, 서경덕 교수와 '한국사 지식' SNS 캠페인
"안중근 의사 서거일, 기억해달라"
배우 박솔미 / 사진=박솔미 인스타그램
배우 박솔미 / 사진=박솔미 인스타그램


3월 26일 안중근 의사 서거일을 맞아 배우 박솔미와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가 힘을 모아 '한국사 지식 캠페인'을 SNS 상에서 펼친다.

'한국사 지식 캠페인'은 대한민국의 역사적인 날에 맞춰 그 날의 한국사 지식을 누구나 다 이해하기 쉬운 카드뉴스로 제작하여 SNS상에 널리 전파하는 온라인 역사교육 캠페인이다.
박솔미 "오늘은 안중근 의사 서거일"…역사왜곡 난리인 때 뜻깊은 행보
이번 카드뉴스에는 순국직전 안 의사의 어머니가 지어준 한복을 입은 사진과 함께, 심문과 재판에서도 '동양평화론'을 설파한 일본의 부당한 침략행위에 대해 설명됐다. 또한 일본이 '동양평화론' 저술을 완성할 때까지 안 의사의 사형 집행을 미루겠다는 약속을 어기고, 1910년 3월 26일 중국 여순 감옥에서 처형한 사실을 소개했다.

서 교수는 "독립운동가들의 삶을 다시금 기리기 위해 의거일 및 서거일에 맞춰 각 분야별 유명인사들과 의기투합해 SNS 캠페인을 국내외로 펼쳐 왔다"고 전했다. 또한 "윤봉길, 유관순, 김구, 이회영, 나석주 등 다양한 독립운동가들의 삶을 꾸준히 조명해 왔고, 지금까지 약 300만 명 정도의 네티즌들이 카드뉴스를 확인했다"고 덧붙였다.

이번 일에 동참한 배우 박솔미는 "의미있는 캠페인에 함께 참여하게 되어 기쁘며 많은 네티즌들이 이번 카드뉴스를 통해 안중근 의사의 서거일을 꼭 기억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김지원 기자 bella@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