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상금 1420만원 규모
누구나 참여, 나이 제한 無
"코로나19 극복 응원전"
가수 인순이/ 사진=텐아시아DB
가수 인순이/ 사진=텐아시아DB


한국연예인야구협회(SBO)가 ‘제1회 SBO 총재배 세계 치어·댄스 온라인 대회(WORLD CHEER&DANCE On-Line Competition)’를 개최한다.

SBO는 최근 개최 소식을 알리며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나이 제한이나 참가비는 없다”고 밝혔다.

이어 “음악에 맞춘 영상을 촬영해 참가신청서와 함께 오는 22일부터 4월 25일 자정까지 공식 대회 이메일로 보내면 된다”고 설명했다.

대회 결과 발표와 시상식은 오는 5월 2일 유튜브채널 ‘한스타TV'에서 생중계될 예정이다. 심사위원장은 SBO 여자연예인야구단의 단장인 가수 인순이가 맡았다. 심사위원단은 치어 부문과 댄스 부문의 전문가 각 5인으로 구성한다.

시상 부문은 치어와 댄스 각 5개 부문(대상, 금상, 은상, 동상, 인기상, 장려상)으로 이뤄지며 대상·금상·은상 수상 팀은 SBO 주최 연예인 스포츠 대회에서 특별 공연을 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대상은 국회문화체육관광위원장(도종환 더불어민주당의원)상으로 상금 300만원과 트로피, 상장이 수여된다. 총상금은 1420만원 규모다.
'제1회 SBO 총재배 세계 치어·댄스 온라인 대회' 포스터/ 사진=SBO 제공
'제1회 SBO 총재배 세계 치어·댄스 온라인 대회' 포스터/ 사진=SBO 제공
정천식 SBO 총재는 “2020년 12월 열린 아시아올림픽평의회(OCA) 총회에서 브레이크댄스가 e스포츠와 함께 2022 항저우 아시안게임 정식 종목으로 채택됐다”며 “이번 대회는 국민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하고 댄스에 대한 국민적인 관심을 높이기 위해 기획했다. 코로나 19 치료를 위해 헌신하는 전 세계 의료진을 응원하는 의미도 담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한국연예인야구협회가 주최하고 한국치어연맹과 한스타미디어가 주관한다. 문화체육관광부와 국회문화체육관광위원회 위원장실, 블루인더스가 후원에 나섰다.

정태건 기자 biggun@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