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임영웅 / 사진 = 텐아시아 DB
가수 임영웅 / 사진 = 텐아시아 DB


가수 임영웅, 영탁, 이찬원이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2021년 1월에서 나란히 1,2,3위를 차지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20년 12월 31일부터 2021년 1월 31일까지 트로트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 44,539,007개를 추출, 트로트 가수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측정해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해 공개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분석을 통해 트로트 가수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가수 영탁 / 사진 = 텐아시아 사진DB
가수 영탁 / 사진 = 텐아시아 사진DB
2021년 1월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임영웅, 영탁, 이찬원, 송가인, 장민호, 장윤정, 정동원, 김희재, 박군, 설하윤, 김수찬, 나훈아, 남진, 나태주, 주현미, 홍자, 진미령, 신유, 조항조, 홍진영, 윤수현, 강문경, 요요미, 김용임, 설운도, 김수희, 진성, 조정민, 김연자, 마이진 순이다.
가수 이찬원 / 사진 = 텐아시아 사진DB
가수 이찬원 / 사진 = 텐아시아 사진DB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1년 1월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순위에서 임영웅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임영웅 브랜드은 대한민국 트로트 가수이다. 2016년 전국노래자랑에서 최우수상 수상했다. 2020년 내일은 미스터트롯 프로그램에서 최종 1위로 우승했다. 임영웅 브랜드는 광고 시장에서도 강력한 팬덤이 움직이고 있다"라고 밝혔다.

이어 "2021년 1월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임영웅 브랜드는 링크분석에서 '발매하다, 돌파하다, 기부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걷고 싶다, 미스터트롯, 사랑의 콜센타'가 높게 나왔다.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긍정비율 82.04% 기록했다"라고 말했다.

최지예 기자 wisdomart@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