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민호, 한글 아름다움 전 세계에 전파…세종학당재단에 재능기부


배우 이민호가 세종학당재단과 함께 한글의 아름다움을 전 세계에 알린다.

15일 세종학당재단이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이민호가 출연한 한글 홍보 영상을 공개했다.
이번 영상은 해외에 한국어, 한국문화를 보급하는 국가대표기관 세종학당재단이 제작했고 한글의 아름다움을 주제로 이민호가 재능기부로 출연했다.

이민호는 한글 손 글씨, 한글 자모 무늬의 패션 소품, 한글 단어 모양 가구 등을 활용해 세계를 사로잡은 한글의 아름다움을 선보인다. 이민호의 독보적인 분위기와 뛰어난 영상미가 어우러져 글로벌 네티즌들의 댓글이 쏟아지고 있다.
이민호, 한글 아름다움 전 세계에 전파…세종학당재단에 재능기부
세종학당재단은 이번 홍보영상을 베트남어, 스페인어, 아랍어, 영어, 인도네시아어, 중국어, 프랑스어 등 7개의 외국어로 번역 제작하여 현재 76개국에서 운영 중인 세종학당을 통해 전 세계 현지인을 대상으로 한글의 아름다움을 알릴 예정이다.

이민호는 세종학당재단을 통해 "현재 K-콘텐츠가 세계적인 관심을 받고 있고, 저 또한 많은 해외 팬들로부터 사랑을 받고 있는 중에 한글의 아름다움을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라 생각했다"며 한글 홍보 영상에 참여하게 된 계기를 밝혔다. 이어 "더 많은 분들이 세종학당을 통해 한글의 아름다움을 알게 되면 좋겠다"고 전했다.

이민호는 2019년부터 세종학당재단의 홍보대사로 활동하며 국내외에 한국어와 한국문화의 아름다움을 알리는데 동참하고 있다.
우빈 기자 bin0604@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