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채림 / 사진 = 후너스엔터테인먼트 제공
배우 채림 / 사진 = 후너스엔터테인먼트 제공
한·중 커플인 배우 채림(본명 박채림·41)이 중국 배우 가오쯔치(39)와 이혼했다. 중국 언론 역시 이들 부부가 결혼 6년 만에 파경을 맞았다고 보도했다.

중국 시나연예는 17일 "채림과 가오쯔치가 결혼 6년 만에 이혼했다"며 "이혼 사유는 밝히지 않았지만 이혼 절차를 끝냈다"고 보도했다.

시나연예는 "채림이 한국에 거주하며 중국으로 돌아오지 않고 있다"며 "가오쯔치와 교류가 전혀 없는 상황"이라고 덧붙였다.

채림의 이혼을 공식 확인하고자 소속사 후너엔터테인먼트에 연락을 취했으나, 관계자는 "채림과 전속계약이 만료돼 확인이 어려운 상태"라고 전했다.
채림(오른쪽)과 가오쯔치/ 사진 = 텐아시아 사진DB
채림(오른쪽)과 가오쯔치/ 사진 = 텐아시아 사진DB
앞서, 채림은 지난해 3월에도 한 차례 이혼설에 휩싸인 바 있다. 당시에는 소속사였던 후너스가 "사실무근"이라는 공식입장을 전하며 이혼설을 불식시킨 바 있다.

채림과 가오쯔치 부부는 중국 CCTV의 드라마 '이씨 가문'에서 만나 연인으로 발전했다. 2014년 10월 결혼했고, 2017년 12월 2세를 품에 안았다.

1994년 미스 해태로 연예계 데뷔한 채림은 드라마 '카이스트'와 '이브의 모든 것' 등을 통해 인기를 얻었다. 2003년 5월 가수 이승환과 결혼했으나, 2006년 3월 합의 이혼했다.

이후 중반부터 중국에서도 활동하면서 알게된 가오쯔치와 부부의 연을 맺었다. 2017년 득남 이후 2018년 SBS 예능프로그램 '폼나게 먹자' MC 출연이 국내 연예 활동은 마지막이다.

최지예 기자 wisdomart@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