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텐아시아 DB
사진=텐아시아 DB
배우 이아현(48)이 올초 세 번째 남편과 이혼했다는 소식에 관심이 뜨겁다.

27일 SBS 연예뉴스는 이아현이 재미교포 사업가 이 모 씨와 결혼 생활을 정리하고 남남이 됐다고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이아현은 2019년 7월 이 씨를 상대로 서울가정법원에 이혼 소송을 제기했고, 결국 지난 1월 이혼이 확정됐다. 소속사 에이스 팩토리는 "이아현이 이혼했다. 자세한 시기, 내용 등은 알 수 없다"고 말했다.

이아현은 앞서 2018년 방송된 tvN '둥지탈출3'을 통해 재미교포 남편, 공개입양한 두 자녀와 함께 행복하게 살고 있는 모습을 보였다. 당시 이아현은 남편에 대해 "긍정적인 사람이다. 아이들을 혼낼 때는 옆에서 중재해 준다"고 애정을 드러내기도 했다. 이런 가운데 갑작스런 이혼 소식이 전해져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이아현은 1997년 첫번째 결혼을 했지만 이혼하고 2006년 두 번째 남편과 재혼, 2007년 첫째 딸 유주를, 2010년에 둘째 딸 유라를 입양했다. 그러나 5년 만인 2011년 이혼했다. 이후 2012년 다시 결혼을 했으나 8년 만에 파경을 맞았다. 두 번째 결혼 생활 중 입양한 두 딸은 이혼 후 이아현이 양육하고 있다.

1993년 뮤지컬 배우로 데뷔한 이아현은 이듬해 MBC 공채 탤런트로 선발됐다. 같은 해 KBS '딸부잣집'으로 데뷔해 배우로서 존재감을 알렸고, 'LA아리랑' '나' '내이름은 김삼순' '톱스타 유백이' 등 많은 드라마에 출연했다.

최근에는 10월 9일 종영한 KBS1 일일드라마 '기막힌 유산'에 출연했다.


다음은 최근 몇 년간 이아현의 근황을 10(TEN)컷의 사진을 통해 알아보자.
사진=팬 엔터테인먼트
사진=팬 엔터테인먼트
2014년 5월 KBS2 수목드라마 '골든크로스' 제작진은 이아현과 한은정의 비하인드 컷을 공개했다. 공개된 사진 속 이아현과 한은정은 다정하게 팔짱을 낀 채 훈훈한 분위기를 자아내고 있다. 사진 속 두 사람은 깔끔하게 올린 헤어스타일과 미니멀한 액세서리로 흠잡을 데 없는 파티룩을 완성하며 우아한 매력을 발산했다. 또 이아현과 한은정은 닮은 모습을 보이며 자매의 느낌을 선사했다.
사진=‘학교 다녀오겠습니다’ 방송화면
사진=‘학교 다녀오겠습니다’ 방송화면
2015년 4월 이아현은 JTBC '학교 다녀오겠습니다'에 출연해 드라마에서는 쉽게 만날 수 없었던 놀라운 노래 실력과 수준급의 영어 실력으로 시선을 사로잡았다.
사진=MBC 휴먼다큐 ‘사람이 좋다’ 방송화면
사진=MBC 휴먼다큐 ‘사람이 좋다’ 방송화면
2015년 5월 MBC 휴먼다큐 '사람이 좋다'에서는 '엄마부터 배우까지, 불굴의 이아현' 특집으로 배우 이아현이 출연했다. 이날 방송에서 이아현은 전 남편으로 인해 생긴 빚과 입양한 두 아이의 이야기까지, 자신의 솔직한 가정사를 털어놨다. 이아현은 "전 남편으로 인해 빚이 생겼다. 사채가 15억, 이자가 한달에 근 1억이었다"라고 고백했다. 그러나 그는 "억울해서 죽고 싶었지만 애 때문에 죽을 수 없었다"라며 아이를 위해 다시 일어섰다고 말했다.
사진=KBS2 ‘해피투게더3’
사진=KBS2 ‘해피투게더3’
2015년 8월 '해피투게더3'에 출연한 이아현이 배기성과 소개팅을 했던 일화를 밝혔다. 이아현은 "기성이를 만났는데 들이대는 거예요"라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이어 "막 전화를 해대고"라며 "별 목적 없이 전화를 하고, 부모님이 여행 가셨을 때 어머니께서 만들어주신 전, 잡채 이런 걸 집 앞에 배달을"이라 밝혔다. 유재석은 배기성씨가 지금 보시다 깜짝 놀라겠다고 말해 폭소를 자아냈다.
사진=제이와이드컴퍼니
사진=제이와이드컴퍼니
2015년 10월 이아현이 천호진, 이상윤, 이시영, 고준희 등이 소속된 제이와이드컴퍼니와 전속계약을 체결했다. 제이와이드 컴퍼니 측은 "이아현과 최근 전속계약을 체결했다. 당사의 체계적 매니지먼트 시스템이 그간 스크린과 브라운관을 넘나들며 범국민적 사랑을 받아온 이아현을 한층 든든히 뒷받침할 수 있을 것이라는 양측의 믿음이 배경이 됐다. 앞으로 긍정적 시너지 효과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사진=제이와이드컴퍼니
사진=제이와이드컴퍼니
2016년 4월 이아현이 MBC 월화드라마 '몬스터'(극본 장영철 정경순 연출 주성우)에 최지혜 역으로 합류했다.
사진=샛별당엔터테인먼트
사진=샛별당엔터테인먼트
2018년 1월 이아현이 '서울특별시 빙상경기 연맹 회장배 빙상경기대회'에 두 딸과 함께 참가해 남다른 피겨 사랑을 드러냈다. 이날 이아현은 2위를 수상했다.
사진=tvN
사진=tvN
2018년 3월 이아현이 tvN '톱스타 유백이'에 출연해 '사연 있는 의사' 아서라역을 맡아 사랑받았다.
사진=KBS
사진=KBS
2018년 7월 이아현이 배우기획사 엘엔컴퍼니와 전속계약을 맺고 SBS 월화드라마 '서른이지만 열일곱입니다'를 통해 활동을 이어갔다.

사진=텐아시아 DB
사진=텐아시아 DB
2018년 12월 영화 '언니' VIP 시사회에 참석한 이아현이 화사한 패션을 자랑하고 있다.


서예진 기자 yejin@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