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이킬 수 없지만 많은 걸 통감 중"
"앞으로는 명확하게 PPL 표기하겠다"
"두 번 다시 실망시키지 않을 것"
스타일리스트 한혜연/ 사진= 유튜브 '슈스스TV' 캡처
스타일리스트 한혜연/ 사진= 유튜브 '슈스스TV' 캡처
스타일리스트 한혜연이 최근 불거진 PPL 논란에 대한 입장을 밝혔다. 그는 직접 찍은 영상을 통해 잘못을 인정하고 고개를 숙였다.

한혜연은 17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 '슈스스TV'에 '한혜연입니다'라는 제목의 영상을 게재했다.

굳은 표정으로 카메라 앞에 선 한혜연은 "이렇게 인사드리게 돼 너무너무 죄송하다"며 "여러분이 '슈스스TV'에 기대한 만큼 실망도 너무 큰 것 같아 죄송하다는 말씀을 어떻게 표현하고 전달할지 고민하다가 이렇게 영상을 제작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어 "'슈스스TV'는 부족하지만 제가 갖고 있는 노하우, 지식, 정보들을 여러분과 소통하면서 만들어 나가는 채널이었는데 그 과정 중에 여러분께 혼란을 드린 점에 대해 죄송하다"며 "돌이킬 수 없지만 제가 스스로에게도 많이 실망하고, 여러분이 올려주는 댓글 하나하나 보면서 많은 것을 통감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또한 그는 "앞으로는 PPL 명확한 표기로 여러분을 두 번 다시 실망시키지 않는 채널이 되도록 더욱 철저하게 관리하고 지키도록 하겠다"고 약속했다.

한혜연은 "다시 한 번 너무 죄송하고 여러분의 질타와 많은 글들을 제가 잘 읽고 다시 한 번 새기면서 더 좋은 채널을 만들도록 노력하는 '슈스스TV'가 되겠습니다. 너무 죄송합니다"라면서 재차 고개를 숙였다.

앞서 한혜연은 '슈스스TV'를 통해 직접 구매했다고 밝힌 물품이 유료광고 및 PPL 물품이라는 의혹이 제기되면서 비판을 받았다.

논란이 커지자 '슈스스TV'는 "일부 콘텐츠에 해당 표기가 누락된 것을 확인했다"고 인정하면서 재발 방지를 약속하는 입장을 밝혔다.

정태건 기자 biggun@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