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이시영 / 사진=이시영 인스타그램
배우 이시영 / 사진=이시영 인스타그램
배우 이시영이 체지방률 9.8%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이시영은 27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인바디 결과지와 함께 글을 올렸다. 사진 속 이시영의 체지방률은 3월 23일 14.5%에서 4월 26일 9.8%를 나타내고 있어 놀라움을 자아낸다. 몸무게와 기초대사량도 늘어났다.
배우 이시영이 인바디 결과를 공개했다. / 사진=이시영 인스타그램
배우 이시영이 인바디 결과를 공개했다. / 사진=이시영 인스타그램
이시영은 "한 달 동안 비포애프터. 오늘 체지방률 10% 밑으로 떨어짐. 딱 지방만 빠지고 근육만 늘어서 그동안 힘들었던게 기억이 하나도 안 나요"며 기뻐했다.

이시영은 다이어트 비법을 묻는 네티즌들을 위해 팁을 알려주기도 했다. 이시영은 "몸무게 중요한 거 아니니까 너무 몸무게에 기준을 두고 스트레스 받지마세요. 저는 체중은 2.7kg 늘었어도 (식단도 진짜 열심히 하고 유산소도 열심히 한 거예요.) 옷사이즈는 다 줄었고 청바지도 지금은 허리는 줄여서 입어요.그만큼 몸무게는 단 1도 중요하지 않음. 지방이 늘고 근육이 다 빠져서 줄어든 몸무게라면 아무 소용 없자나요? 다이어트하면서 몸무게 매일 재보지 마세요"라고 강조했다. 또한 "인바디도 어쩌다가 쌤이 해보라고 하면 한두 달에 한 번하는 게 전부에요. 거울에 보이는 내 몸을 눈으로 보는 게 제일 정확해요? 내 손가락에 잡히는 살 두께가 체중계보다 더 정확하고요"라고 덧붙였다.
배우 이시영 / 사진=이시영 인스타그램
배우 이시영 / 사진=이시영 인스타그램
이시영은 "근육을 늘리는 운동을 하시는거라면 웨이트트레이닝 비중이 높겠지만 다이어트가 목적이라면 유산소와 식단이 제일 중요한 거 같아요. 그 중에서도 식단이 7할 이상이고요. (결국 덜 먹으면서 유산소를 해야 지방들이 빠진다는 슬픈 현실) 그래도 요즘은 진짜 좋은 식단 정보들도 넘쳐나고 유튜브에도 홈트레이닝부터 살빼기 좋은 운동 콘텐츠들이 너무나 많아서 본인 노력만 있다면 다이어트하기는 쉬워진 거 같아요! (저도 유튜브 보면서 따라함)"이라고 밝혔다. 또한 "저는 촬영 때문에 항상 단기간에 좀 무리하게 할 수밖에 없지만 천천히 요요 안 오게 너무 스트레스 받지말고 운동하세요"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열심히했다 #셀프궁디팡팡 #적금들어놓은것처럼 #든든한 #나의기초대사량 #요요야오지마 #제발"이라고 해시태그를 달았다.

이시영은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스위트홈'과 영화-드라마 크로스오버 프로젝트 'SF8'에 캐스팅됐다. 이시영은 인스타그램에 평소에도 자신이 운동하는 모습을 꾸준히 올려 건강한 생활로 많은 이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김지원 기자 bella@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