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소녀시대의 태연 / 사진=텐아시아DB
그룹 소녀시대의 태연 / 사진=텐아시아DB
그룹 소녀시대의 태연이 부친상을 당했다. 31번째 생일에 전해진 비보에 팬들은 태연과 함께 슬퍼하며 고인을 애도하고 있다.

9일 태연의 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는 "태연이 9일 부친상을 당하는 안타까운 일이 발생했다.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빌며, 태연에게 따뜻한 위로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오늘은 태연의 31번째 생일이자 신곡 '해피(Happy)' 발매일. SM은 "금일 예정되어 있던 태연의 신곡 음원 및 뮤직비디오 공개를 부득이하게 잠정 연기한다. 많은 팬 여러분의 양해 부탁드리며, 향후 음원 발매 일정과 관련해서는 재공지드리겠다"고 알렸다.

태연의 아버지는 이날 오전 급성 심근경색으로 세상을 떠난 것으로 알려졌다.

태연과 태연 아버지는 각별한 부녀 사이였다. 태연의 아버지는 2009년 우먼센스와의 인터뷰를 통해 "태연이는 뭐든지 잘하는 편이었다. 또래보다 조숙한 편이었고 자기가 할 일을 조용히 하는 스타일"이라며 "어릴 때부터 아이가 하고 싶어 하는 일을 막지 않았다. 태연이가 용기를 내어서 무언가를 해내면 칭찬하고 더 격려해줬다. 그래서인지 태연이는 자기 일을 알아서 잘했다"고 자랑스러워했다.

또 딸에 대한 걱정과 신뢰를 함께 드러내기도 했다. 그는 "태연이가 너무 어린 나이에 스타가 되었기 때문에 언젠가 그 자리에서 내려올 날도 올 것이다. 그때를 대비해야 한다. 인생도 더 알아야 한다"면서 늘 겸손하고 배울 점을 찾도록 키웠다고 밝혔다.

태연과 아버지의 사이가 각별했다는 것을 알고 있는 팬들은 태연의 부친상 소식이 전해지자 팬들은 태연의 인스타그램을 찾아 "사랑해요" "옆에 항상 있으니까 혼자가 아니예요" 등의 댓글로 많은 위로를 전하고 있다.
우빈 기자 bin0604@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