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박재범 / 사진=텐아시아DB
가수 박재범 / 사진=텐아시아DB
가수 박재범이 UFC 선수 브라이언 오르테가에게 폭행을 당했다.

8일(한국시간) 미국 매체 ESPN 아리엘 헬와니 기자는 자신의 트위터에 "한국 뮤지션 박재범이 브라이언 오르테가에게 맞았다. 이는 박재범이 말한 것이다. 브라이언 오르테가는 박재범의 통역을 문제 삼았다"고 밝혔다.

헬와니 기자는 "브라이언 오르테가는 정찬성이 화장실을 간 것을 보고 박재범에게 다가가 '박재범이냐'고 물었고, 박재범은 '그렇다'고 답했다. 그러자 브라이언 오르테가는 손바닥으로 박재범의 뺨을 때렸다"고 설명했다.

또한 UFC 선수 안젤라 힐은 아리엘 헬와니 기자의 트윗을 인용해 "내 앞에서 바로 일어났다. 이는 내가 다시 고등학교에 다니는 것처럼 느껴졌다"고 적었다.

'코리안 좀비'라고 불리는 정찬성은 이날 열린 UFC 248 게스트 파이터로 초청을 받아 미국 네바다주 라스베이거스의 T-모바일 경기장을 찾았다.

오르테가는 정찬성과 박재범의 인터뷰 내용에 혼자 열을 낸 것으로 추측되고 있다. 박재범은 정찬성의 소속사 AOMG의 대표로 지난달 아리엘 헬와니 기자가 진행한 정찬성의 인터뷰를 통역했다.

정찬성과 오르테가는 지난해 부산에서 열린 UFC 한국 대회에서 메인 이벤트를 장식할 계획이었으나 오르테가의 갑작스런 부상으로 두 사람의 대결은 무산됐다. 정찬성은 인터뷰에서 "(오르테가는)나한테 이미 한 번 도망 갔다. 굳이 잡고 싶지 않다"고 말했다.

오르테가는 정찬성의 말을 듣고 "한국에서 트래시토크에 대해서 사과도 했고, 남자다웠기 때문에 괜찮았다. 그런데 넌 그냥 개XX같다"고 말했다. 뿐만 아니라 통역을 맡은 박재범에 대해서도 "내 경기에 보러 오는 걸 환영한다. 그런데 나와 마주쳤을 때 내가 널 때려도 놀라지 말라. 부상과 도망 가는 건 다른 것이다"라고 했다

이에 정찬성은 자신의 인스타그램 스토리를 통해 박재범과 오르테가의 설전을 언급했다. 한 팬이 오르테가가 '(박재범) 나한테 얻어맞으면 놀라지 않길 바란다'고 했다. 협박을 받고 주눅 들지 않았느냐'고 질문하자 "진짜 날릴 수 있는지 보려고 한다. UFC에서 '가드가 필요한지' 물어보더라. 내가 먼저 시비 걸 일은 없다고 괜찮다고 했다"고 답한 바 있다.

우빈 기자 bin0604@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