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8월 24일, 오늘의 오빠의 사생활 <아이돌 매니저>
" />오늘의 오빠의 사생활
MBC every1 금 저녁 6시
하고 싶은 일을 묻는 선생님의 질문에 “DSP 경리요. 우리 (은)지원오빠야 매일 볼 수 있으니까”라는 tvN 의 은도끼(정경미)처럼 아이돌을 가까이서, 매일 보고 싶은 것이 팬의 마음이다. 박경림과 김새롬, 스텔라의 전율이 엠블랙의 매니저가 돼 그들을 최고의 아이돌로 만들려는 도 엠블랙이 대기실에서 쉬거나 공연 리허설을 준비하는 모습 등 무대 밖 엠블랙의 모습을 보여줘 그런 팬의 마음을 충족시켰다. 오늘도 사심 가득한 세 명의 매니저가 잠자는 엠블랙을 깨우고, 놀이공원도 놀러간다고 하니 매니저들에 빙의해 마음속으로라도 엠블랙을 깨워보도록 하자. 깐깐한 팬이라면 새로운 매니저를 맞은 엠블랙이 김치볶음밥에서 탈출해 미각을 되찾을 수 있을지 관찰하면 좋겠다.
2012년 8월 24일, 오늘의 오빠의 사생활 <아이돌 매니저>
" />오늘의 기획섭외
tvN 토 밤 9시
과거 MBC 가 ‘성우 특집’이나 ‘세시봉 특집’처럼 화제성이 없는 사람들로도 큰 재미를 줬던 것은, 그들만의 친밀함으로 그들만이 갖고 있는 이야기를 꾸밈없이 들려줬기 때문이다. 개그맨들만 출연하는 도 토크쇼에서 주로 감초로 쓰였던 개그맨들의 기획섭외라고도 할 수 있다. 거기에 말로 웃기는 똑똑한 개그를 추구하는 K본부, 유행어 개그 중심의 S본부, 슬랩스틱 중심의 M본부로 팀을 나눠 각 팀의 색깔에 맞는 토크를 보여준다고 한다. 그리고 이 프로그램의 MC는 똑똑한 개그, 유행어, 슬랩스틱 이 모든 게 가능한 신동엽이다.
2012년 8월 24일, 오늘의 오빠의 사생활 <아이돌 매니저>
" />오늘의 맥가이버
3-4회 MBC 토-일 밤 9시 50분
부모 세대의 음모와 복수, 재벌이 나오는 의 주인공은 무엇이든 뚝딱 수리할 수 있는 ‘맥가이버’이다. 이 맥가이버의 꿈은 아버지를 위해 배를 만드는 것이고, 로맨스도 상대방의 자전거를 수리해주면서 시작한다. 동시에 의 맥가이버, 해주(김유정)는 의붓어머니, 선생님, 같은 반 친구들 등 주변의 온갖 구박을 받으면서도 씩씩한 캔디이기도 하다. 이번 주에도 의붓어머니한테 뺨을 맞고 머리를 뜯기는 구박을 받고, 강산(박지빈)의 용접 스승이 되면서 또 다른 로맨스가 시작되는 등 해주는 캔디와 맥가이버로서의 면모를 동시에 보여줄 것이다. 로 중학생버전 첫사랑의 아이콘이었던 어린 연우, 김유정이 사투리연기와 함께 보여줄 신종 캔디, ‘맥가이버 캔디’를 지켜보자.

2012년 8월 24일, 오늘의 오빠의 사생활 <아이돌 매니저>
" />오늘의 관찰자
EIDF 2012 EBS 금 저녁 8시 50분
17일부터 시작된 EIDF 2012도 오늘로 마지막이다. 는 집단 괴롭힘을 당하는 다섯 청소년과 그들의 가족이 겪는 삶을 다룬 작품으로, 이번 EIDF 2012의 개막작이기도 하다. 실제로 집단 괴롭힘을 당한 경험이 있다는 감독은 상습적인 구타와 욕설을 겪는 피해 청소년과 가족을 멀지도 가깝지도 않은 거리를 유지하며 조용히 바라보기만 한다. 감독이 기록한 아이들의 고통과 상처는 가 다룬 미국 내 왕따의 문제 뿐 아니라 한국에서의 문제와도 맞닿아 있다. 그러니 이 다큐멘터리처럼 굳이 답을 내지 않더라도 차분히 지켜보는 것은 어떨까.

글. 이지예 인턴기자 dodre_0@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