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그맨을 고소했던 정치인은 KBS 의 ‘헌정 디스 방송’에 만족한 양 고소를 취하했고, 팟캐스트 는 여의도 공원에 FTA 날치기 비준을 반대하는 수만 명의 인파를 모았다. 서울은, 혹은 대한민국은 ‘재미있는 지옥’이라는 누군가의 말처럼 스펙터클한 일상이 흘러가버린 이번 주에도 에서는 지난 한 주간의 잡다한 연예 소식을 통해 자신의 정보 습득 상태를 자가진단 해볼 수 있는 ‘한밤의 섹션 TV 연예가 중계 장학 퀴즈’를 준비했다. 어느새 시작되어 버린 12월, 연말 모임에 들고 나가 함께 풀어 보자. 단, 급속도로 냉각될 분위기와 연말 인사고과 평가에 대해서는 책임지지 않는다.

1. 11월 30일 방송된 SBS 에는 한 번도 연애를 해 보지 못한 ‘모태솔로’ 남녀가 출연했다. 애정촌의 마지막 순간까지 단 한 커플도 탄생시키지 못했을 만큼 순혈 솔로였던 이들, 다음 중 남성 출연자가 남긴 명언이 아닌 것은?
제 5회 한밤의 섹션 TV 연예가 중계 장학 퀴즈
제 5회 한밤의 섹션 TV 연예가 중계 장학 퀴즈
① 놀이동산 혼자 다녀보시면 그 아픔을 알아요. 혼자 자이로드롭 40번 타면…
② 안 사귀어본 사람들은 외로움을 못 느낀대요. 어차피 없었으니까.
③ 전 연애를 하지 않아도 될 이유를 백만 가지 정도는 댈 수 있어요.
④ 여자를 안 만나니까 악기 연습할 시간이 많고, 연습할 시간이 많다 보니까 악기를 잘 하게 되고…

2. 11월 28일, 가수 이효리와 뮤지션 이상순이 3개월 여간 교제해온 사실을 밝혔다. 이들은 동물 보호 시민단체 ‘카라’ 활동을 통해 가까워졌으며, 지난 7월 발표한 재능기부 싱글 ‘기억해’를 함께 작업하면서 교제를 시작한 것으로 알려졌다. 다음 중 이상순은 누구일까? (왼쪽부터 ① ~④번)
제 5회 한밤의 섹션 TV 연예가 중계 장학 퀴즈
제 5회 한밤의 섹션 TV 연예가 중계 장학 퀴즈
3. 12월 1일 개국한 종합편성채널 TV 조선 시사 토크 프로그램 첫 방송에는 박근혜 한나라당 전 대표가 출연했다. 모자이크된 부분의 자막 내용은 무엇이었을까?
제 5회 한밤의 섹션 TV 연예가 중계 장학 퀴즈
제 5회 한밤의 섹션 TV 연예가 중계 장학 퀴즈
① 냉정한 유권자들아 인간 백신 박근혜가 왔다.
② 2012년도 내가 접수한다! I need KOREA.
③ oh oh 치명적인 유혹, 치명적인 매력 oh oh
④ 형광등 100개를 켜 놓은 듯한 아우라
제 5회 한밤의 섹션 TV 연예가 중계 장학 퀴즈
제 5회 한밤의 섹션 TV 연예가 중계 장학 퀴즈
4. 아이유는 11월 29일 발매된 정규 2집 앨범 < Last Fantasy >의 수록곡 ‘삼촌’을 통해 지난해 ‘좋은 날’의 “나는요 오빠가 좋은걸”에 이어 “삼촌 짱!”이라는 책임지지 못할 마성의 메시지를 던졌다. 아이유의 앨범에 작사, 작곡 및 피처링까지 참여한 다음 삼촌들 중 가장 나이가 많은 삼촌은 누구일까?

① 이적 ② 김광진 ③ 윤상 ④ 김현철
제 5회 한밤의 섹션 TV 연예가 중계 장학 퀴즈
제 5회 한밤의 섹션 TV 연예가 중계 장학 퀴즈
5. 11월 28일(현지 시간) 싱가포르에서 열린 에서 포미닛의 현아와 비스트의 장현승이 결성한 유닛 ‘트러블메이커’가 키스 퍼포먼스로 화제를 모았다. 다음 중 시청자의 반응으로 가장 적절한 것은?

① 남자 친구와 함께 보는 여자 : 오빠, 현아가 예뻐, 내가 예뻐?
② 여자 친구들과 함께 보는 여자 : 효리하고 탑이 했던 것도 다시 보여줘!
③ 부모님과 함께 보는 남자 : ……(얼음 자세로 있다가 채널을 돌린다.)
④ 혼자 TV 보는 남자 : (리모콘을 들어 되감기 버튼을 누른다.)

6. SBS 월화 드라마 에서는 향기(정유미)와 파혼한 지형(김래원)이 알츠하이머에 걸린 애인 서연(수애)과 결혼한 뒤 서연의 임신 사실을 알게 되는 내용 등이 진행되고 있다. 다음 중 자신이 예측하는 이 드라마의 결말은?

① 서연이 아이를 낳은 뒤 사망하자 향기가 지형과 결혼해 아이를 키운다.
② 서연이 아이를 낳은 뒤 증세가 악화되자 향기가 간병과 육아를 맡는다.
③ 서연이 아이를 낳은 뒤 완치되고 재민을 따라 아이와 함께 지형을 떠나버린다.
④ 서연이 아이를 낳은 뒤 사망하고 향기는 유학을 떠나고 지형이 혼자 아이를 키운다.

7. 12월 1일 개국한 종합편성채널 채널A는 에서 방송인 강호동이 23년 전 일본 오사카의 ( )에 참여한 영상을 확보했다며 이를 공개했다. 괄호 안에 들어갈 이 모임의 내용은?

① ‘고기를 사랑하는 사람들’ 정기모임
② 십자수 동호회
③ 폭력조직의 의형제 결연식
④ ‘풍란에 빠져 있는 사람들’ 번개

정답 및 풀이
1. ② 안 사귀어본 사람들은 외로움을 못 느낀대요. 어차피 없었으니까.
①은 남자 5호, ③은 남자 3호, ④는 남자 2호, 그리고 ②는 여자 3호의 말이다.

2. ③
① 이상순과 ‘베란다 프로젝트’를 함께 했던 김동률
② 정재형
④ 페퍼톤스의 신재평
이상순이 누구인지 궁금해 하시는 엄마에게 알려 드리자.

3. ④ 형광등 100 개를 켜 놓은 듯한 아우라

4. ② 김광진
이적은 74년생, 윤상은 68년생, 김현철은 69년생, 김광진은 64년생이다. 그리고 아이유는 93년생이다.

5. 모두 정답. (아닐 수도 있음)

6. 마지막 회까지 기다려 보도록 하자.
단, “서연이 아이를 낳은 뒤 사망하고 내가 아이를 키워주기로 하며 문권과 결혼한다” 등의 답은 안 된다.

7. ③ 폭력조직의 의형제 결연식
그러나 강호동 측은 “당시 고 3이던 강호동이 교포위문 천하장사 대회 참석차 일본에 갔으며, 동행했던 씨름 팀 감독을 따라 식사 자리에 따라갔을 뿐인데 에서 이 사실을 언급하지 않은 채 강호동이 영상에 등장한다는 이유만으로 조폭과 연루된 것처럼 왜곡했다”는 입장을 밝혔다.

글. 최지은 five@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