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 <후 플러스>, <김혜수의 W> 등 시사 교양 프로그램 폐지 및 주말 <뉴스데스크> 시간 밤 8시로 앞당겨. 이에 대해 MBC 노동조합이 밝힌 김재철 MBC 사장과의 1문 1답에 따르면 노동조합은 “공영성을 포기한다는 우려가 현실로 나타나고 있다”고 주장했지만, 김재철 사장은 “더 좋은 방송을 하기 위해 돈도 있어야 한다”며 “지금 시대가 그렇다. 돈이 있어야 드라마 작가도 잡고 특종상도 더 주고 좋은 프로그램을 만들 수 있다”고 답한 것으로 알려졌다. MBC는 시사교양 프로그램이 폐지된 시간대에 서바이벌 오디션 프로그램 등 오락 프로그램이 편성된다.
보도자료
MBC가 가을 개판, 아 죄송합니다. 개편하는군요.

KBS <성균관스캔들>, 지난 27일 AGB닐슨미디어리서치 기준 전국 시청률 9.2% 기록. 이는 자체 최고 시청률이다. MBC <동이>는 24.5%, SBS <자이언트>는 22.3%. 또한 새로 방송을 시작한 SBS <닥터챔프>는 12.4%를 기록했다.
보도자료
배추 한 포기에 만원이 넘고, 광화문이 물바다가 되고, 공영방송에 시사 교양 프로그램이 없습니다. 그리고, 상소를 올릴 이선준 같은 성균관 유생도 없습니다. (아, 상소 받을 정조도 없……)

김태원, 지난 15일 MBC <황금어장>의 ‘라디오 스타’ 녹화에 일일 MC로 출연. ‘라디오 스타’ 제작진은 김태원을 비롯한 여러 명의 일일 MC를 출연시킨 뒤 이 중 새 MC를 결정할 예정이라고.
10 아시아
코너 속 코너로 가수 출연자 나오면 김태원과 윤종신이 노래 실력 평가하는 <슈퍼스타 R>을 하면 되겠군요. 첫 손님은 이승철 (….)

안젤리나 졸리 은퇴설. 영국의 연예지 나우매거진은 지난 27일 “졸리가 몇 년 동안만 작품을 하고 배우 생활을 그만둘 것이라는 얘기가 있다”고 주장했다. 나우매거진은 안젤리나 졸리가 엄마의 역할에 충실하기 위해 이런 선택을 생각 중이라고 보도했다.
나우매거진
하지만 졸리와 피트가 찍은 육아 비디오가 거액의 판권을 받고 팔려서 영화관에 상영되고, 졸리는 그 돈을 기부하겠죠.

타블로의 학력위조 논란을 다룬 < MBC스페셜 > 오는 10월 1일과 8일 2주에 걸쳐 방송. 이 방송에서 제작진은 타블로와 함께 스탠포드 대학교에 동행, 그의 학력을 검증하고 2부인 ‘타블로 그리고 대한민국 온라인’에서는 타블로의 학력논란으로 보는 우리 사회의 현실을 알아볼 예정이다. 한편 타블로의 학력에 대해 의혹을 제기한 ‘상식이 진리인 세상’은 이 방송이 현재 검찰에서 수사 중인 타블로 학력위조 의혹에 대해 타블로에 유리하게 작용할 수 있다며 법원에 방송금지 가처분신청을 냈다. 이 카페는 “외국 국적 취득으로 병역면제를 받은 자에 대한 방송이 국군의 날 나가는 것은 사회통합을 저해한다”고 주장하고 있다.
보도자료
상식이 진리인 세상 : 의혹을 주장한 쪽에서 의혹을 증명하고, 인터넷에서 온갖 의심과 인신공격을 당한 사람이 최소한의 반박 기회라도 갖는 것.

전광렬, 박신양 주연의 <헤븐>에 출연. 전광렬은 이 드라마에서 대학 법의학 연구소 소장을 지내다 권력과 손잡고 국립과학수사연구소 소장에 오르는 캐릭터로, 박신양과 대립하는 인물이라고.
10 아시아
지금부터 부검 경합을 실시한다!

MBC <놀러와>, 지난 27일 TNS미디어리서치 기준 전국 시청률 18.9% 기록. 이는 <놀러와> 자체 최고 시청률로, 이날 방송에는 과거 음악카페 ‘세시봉’ 멤버였던 송창식, 조영남, 윤형주, 김세환이 함께 나와 노래와 토크를 곁들여 좋은 반응을 얻었다.
보도자료
노래하는 신선들은 구라에도 가르침이 있더이다!

Mnet <슈퍼스타 K 2> 출연자들이 부른 노래 오는 29일 음원으로 출시. 엠넷미디어는 29일부터 ‘TOP11’에서 탈락한 5명의 미션곡을 시작으로 매주 추가되는 탈락자들의 미션곡을 음원으로 공개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에 따라 첫 주에는 김그림, 이소정, 이보람, 박보람, 앤드류 넬슨이 자신이 떨어진 노래를 음원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또한 <슈퍼스타 K 2>의 참가자 중 한 명이었던 우은미는 28일 싱글을 발표하고 가수로 데뷔한다.
보도자료
탈락한 곡이 데뷔곡이 되다니, 스타가 된다는 건 그런거군요.

그룹 2NE1의 멤버 산다라박, 28일 KBS <승승장구>에서 “멤버들에게 동시에 문자를 보냈는데 아무리 기다려도 답문이 오지 않아 속상한 마음에 저장돼 있던 멤버들의 전화번호를 모두 지웠다. 답문이 오지 않으면 내가 소중하지 않아 상대방이 답문을 보내지 않는다는 생각이 들어 화가 나고 속이 상한다”고 말해. 이에 대해 멤버 CL은 산다라박이 문자만 보내고 전화를 거의 하지 않는다고 말했고, 산다라박은 “전화통화만 하면 할 말이 없어 어색해진다”고 인정했다.
보도자료
산다라, 노래 한 곡 듣죠. 2NE1이 부릅니다. I don`t care.

박명수, 지난 27일 MBC 라디오 <박명수의 두시의 데이트> 홈페이지에 ‘소년명수’ 분장한 사진 올려. 이는 지난 25일 MBC <무한도전>에서 방영된 ‘빙고 게임’에서 패배, 약속대로 자신이 출연하는 방송에 분장을 하기로 한 것을 지킨 것이라고. 이에 대해 <박명수의 두시의 데이트> 측은 홈페이지를 통해 “무한도전 빙고 게임의 최후. 하하 선생의 작품이죠. 얼핏 소년명수 같지만 원작과는 다르게 심한 디테일이 살아 있죠?”라는 글을 남겼다.
보도자료
개판, 아 죄송합니다. 개편철에도 박명수는 사람을 웃기는군요.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