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태유나 기자]
’99억의 여자’ 방송 화면./사진제공=KBS2
’99억의 여자’ 방송 화면./사진제공=KBS2
KBS2 ‘99억의 여자’에서 정성일이 마지막까지 미친 존재감을 뽐냈다.

지난 8일 방송된 ‘99억의 여자’에서 백승재(정성일 분)가 레온(임태경 분)의 총에 맞아 죽음을 맞이했다.

레온은 김도학(양현민 분)에게 김포에 있는 창고에서 돈을 태우라고 지시했다. 백승재는 레온을 잡기 위해 창고로 향하려는 강태우(김강우 분)에게 그곳에 가면 무사하지 못할 거라며 경고했다.

백승재는 “내가 죽어야 끝나는 게임이다. 서연이 옆을 지켜 달라. 레온은 나한테 맡기고”라며 강태우에게 여동생 정서연(조여정 분)을 부탁했다.

창고로 향한 강태우는 똑같은 재킷을 입은 사내들 중 백승재가 있는 것을 보고 당황했다. 백승재가 레온의 교란작전에 참여한 것. 레온의 지시에 따라 김도학을 총으로 쏜 백승재는 김도학은 물론 강태우까지 제거했다고 레온을 속였다.

이후 백승재는 전화를 받기 위해 등 돌린 레온을 쏘기 위해 품 안에 총을 꺼냈다. 그 순간 레온이 백승재보다 빠르게 총을 꺼냈고, 레온의 총알이 백승재를 명중했다.

백승재는 죽는 순간까지 정서연만을 생각했다. 가슴에 총알이 박힌 채 피를 토하면서도 강태우에게 정서연을 외국으로 데려가 자유롭게 해달라고 부탁했다.

이처럼 정성일은 담담한 표정과 절제된 톤으로 극의 중반부터 묵직한 존재감을 드러냈다. 특히 마지막까지 정서연을 지키기 위한 그의 죽음에서 결단에 찬 그의 눈빛은 안방극장에 강렬한 인상을 남겼다.
.
‘99억의 여자’는 매주 수, 목요일 오후 10시 방송된다.

태유나 기자 youyou@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