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김수경 기자]
밴드 국카스텐 싱글 커버 이미지./사진제공=인터파크 엔터테인먼트
밴드 국카스텐 싱글 커버 이미지./사진제공=인터파크 엔터테인먼트


밴드 국카스텐이 싱글 ‘유어 네임(YOUR NAME)’을 29일 오후 6시 각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한다.

국카스텐은 곡 소개글을 통해 “현실에 방해되어 충족되거나 실현되지 못한 개인의 욕구 불만 상태가 무방비하게 개방화된 소셜 미디어를 통해 표출되어 타인의 앞에 자신을 걸어 놓은 이와 그 이미지를 소비하는 이들의 뒤틀린 관계에 따라 겪게 되는 개인의 고유성과 다름의 부재, 불필요한 고통과 강박, 박탈감으로 인해 빈 괄호가 되어버린 우리의 모습을 이야기하고 있다”고 전했다.

커버 이미지의 아트워크에는 빈 괄호가 된 사람들의 모습이 시각적으로 잘 표현돼있다. 검은 색을 배경으로 거친 표면의 느낌을 주는 이미지가 ‘( )’의 테두리를 채우고 있고 그 안의 빈 공간은 마치 사람의 두상을 연상시킨다.

커버에 이어 미디어아트를 방불케 하는 티저 영상도 공개됐다. 티저에는 다채로운 색이 퍼져 나가는 듯한 강렬한 영상을 배경으로 여자 배우가 카메라를 응시하며 다양한 표정을 짓고 있다. 배우의 모습 위로 영상이 투영돼 몽환적이면서도 신비로운 분위기를 자아내고 있다.

‘YOUR NAME’은 지난 10월 발매한 ‘사냥’에 이은 정규 3집 선공개 곡이다. 이전과는 또 다른 새로운 사운드를 구현하면서 내년 초 발매 예정인 정규 3집에 대한 팬들의 기대감과 궁금증을 증폭시키고 있다.

국카스텐은 이번 주말 서울 방이동 올림픽공원 올림픽홀에서 연말 콘서트 ‘2019 해프닝<이스케이프 벨로시티>(HAPPENING)’을 열고 팬들을 만날 예정이다.

김수경 기자 ksk@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