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김하진 기자]
'막나가쇼' 이경규의 'WHO!누규?', 첫 주인공은 범죄심리학자 이수정 교수
제공=JTBC ‘막나가쇼’
제공=JTBC ‘막나가쇼’
제공=JTBC ‘막나가쇼’

영국 BBC가 주목한 한국 여성이자 범죄 심리학자 이수정 교수와 예능 대부 이경규가 만난다. 오는 26일 방송되는 JTBC 예능프로그램 ‘막나가쇼’의 첫 회에서다.

이날 방송에서 이경규는 ‘WHO!누규?’ 코너를 통해 범죄심리학자 이수정 교수를 만나 인터뷰쇼를 펼친다.

이수정 교수는 이춘재, 고유정 등의 굵직한 다수의 살인사건과 강력범죄 수사에 참여하고 스토킹 방지법 등의 법안 마련한 인물로 올해 BBC가 선정한 ‘세계 영향력 있는 여성 100인’에 이름을 올렸다.

이경규는 방송 최초로 이수정 교수의 집을 탐방하며 인터뷰에 나섰다. 여러 매체에서 보여준 서재 공간 외 집안 곳곳을 돌아보며 이수정 교수에 대한 새로운 사실을 파헤쳤다. 그중 변호사인 남편이 일에만 몰두하는 이수정 교수를 위해 마련해 둔 집안의 아이템도 공개할 예정이다. 또한 그동안 본적 없던 이수정 교수의 훈훈한 자녀들의 모습도 처음으로 보여준다.

이경규는 이수정 교수의 퇴근길을 동행하다 차의 주행거리가 12만km가 된 이유를 질문했고, 이수정 교수는 해마다 전국의 교도소, 소년원, 보호소 등을 돌아다니며 재소자들을 만난다고 답했다. 이어 그는 “나중 꿈은 택시 운전기사”라고 뜻밖의 이야기를 꺼내 모두의 궁금증을 높였다고 한다.

‘막나가쇼’는 한국 사회에서 가장 이슈가 되고 있는 사람, 현장, 문화를 직접 체험하고 취재하는 프로그램이다. 이경규의 ‘WHO!누규?’는 화제가 되는 사람을 인터뷰하는 코너로 사회 이슈와 맞닿아 있는 인물을 이경규가 직접 만나 인물의 인생, 가치관은 물론 사소한 것까지 질문한다.

김하진 기자 hahahajin@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재배포금지>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