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우빈 기자]
그룹 모모랜드의 ‘바나나차차버스킹’ 현장 사진 / 사진제공=MLD엔터테인먼트
그룹 모모랜드의 ‘바나나차차버스킹’ 현장 사진 / 사진제공=MLD엔터테인먼트
그룹 모모랜드의 ‘바나나차차버스킹’ 현장 사진 / 사진제공=MLD엔터테인먼트

애니메이션 뽀로로의 주제곡 ‘바나나차차’로 ‘유통령’에 오른 그룹 모모랜드의 ‘바나나차차 깜짝 버스킹’이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지난 19일 서울대공원 북문 무대에서 열린 바나나차차 깜짝 버스킹 공연에서 모모랜드는 500여 명의 어린이 팬들과 특별한 시간을 나눴다.

이날 행사에서 모모랜드는 ‘바나나차차’ 무대를 비롯해 ‘바나나차차 따라 추기’ 등 특별한 콘테스트를 개최해 눈길을 끌었다. ‘바나나차차 따라 추기’ 콘테스트에서는 많은 어린이 참가자들이 지원해 귀여운 각양각색 퍼포먼스를 선보여 현장의 분위기를 한껏 끌어올렸다.

특히 ‘바나나차차’를 가장 잘 춘 5명의 참가자는 모모랜드의 친필 사인이 담긴 CD와 바나나우유를 경품으로 받았다.

앞서 유튜브를 통해 공개된 모모랜드의 ‘바나나차차’ 뮤직비디오는 지난 20일 기준 약 5614만 뷰를 기록했다. ‘바나나차차’는 애니메이션 뽀로로의 주제곡으로 초등학생과 영유아들 사이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초등학교와 유치원에서는 ‘바나나차차’ 노래와 춤 따라 하기가 유행으로 자리 잡았고 유튜브와 블로그, 인스타그램 등에는 노래에 맞춰 율동을 하는 아이들의 커버 영상과 노래를 따라 부르는 모습 등 다양한 콘텐츠들이 쏟아지고 있다.

인스타그램의 #바나나차차 태그에는 ‘바나나차차’ 콘텐츠를 즐기는 자녀의 모습을 담은 사진, 영상 등 게시물이 1만 5000건 이상 게재됐다. 멤버 연우가 홍보 모델로 나선 ‘바나나차차 챌린지’ 역시 1200건 이상의 참여가 이어지고 있다.

모모랜드는 지난 4일 필리핀 최대 미디어 기업 ABS-CBN과 매니지먼트 협약을 맺고 필리핀 및 동남아시아 활동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우빈 기자 bin0604@tenasi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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