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김지원 기자]
배우 공효진. /사진제공=NEW
배우 공효진. /사진제공=NEW
배우 공효진이 영화 ‘가장 보통의 연애’를 촬영하면서 상대역인 김래원에게 예전보다 발전된 모습을 보여주고 싶었다고 했다.

27일 오후 서울 소격동의 한 카페에서 배우 공효진을 만났다. 공효진은 영화 ‘가장 보통의 연애’에서 전 남자친구에게 뒤통수 맞은 오선영 역을 맡았다.

이번 영화에서 상대역인 김래원과는 2003년 드라마 ‘눈사람’에서 호흡을 맞춘 바 있다. 공효진은 “호흡을 맞춰본 적 없는 배우와 만난 것보다는 조금 더 어려웠다”고 털어놓았다. 이어 “내가 코흘리개일 적에 만난 배우라 성장한 모습을 보여주고 싶었다. 코앞에서 연기하는 배우에게 가장 먼저, 일대일로 어필되는 것이지 않나. 성장한 모습으로 꼭 한 번 다시 연기해보하고 싶다고 희망했던 배우라 잘해보이고 싶은 마음이 컸다”고 말했다.

영화에서 김래원과 공효진은 티격태격하고 밀당을 한다. 공효진은 “알콩달콩한 얘기가 아니라 내가 맞다, 네가 맞다면서 티격태격하니 더 텐션이 있었다. 대본을 보면서 언제쯤이면 두 사람이 서로 보고 웃게 될까 궁금했다”고 말했다. 이어 “(김래원과는) 연기적 지향점이 비슷했기 때문에 더 시너지가 났던 것 같다”고 덧붙였다.

‘가장 보통의 연애’는 전 여친에게 상처받은 재훈(김래원)과 전 남친에게 뒤통수 맞은 선영(공효진)의 솔직하고 거침없는 현실 로맨스를 담은 작품이다. 오는 10월 2일 개봉한다.

김지원 기자 bella@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