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김지원 기자]
영화 ‘초미의 관심사’ 포스터. /사진제공=레진스튜디오
영화 ‘초미의 관심사’ 포스터. /사진제공=레진스튜디오


조민수, 김은영이 주연한 영화 ‘초미의 관심사’가 제24회 부산국제영화제 오픈 시네마 섹션에 공식 초청된 가운데 1차 포스터와 함께 영화제 공식 일정을 공개했다.

‘초미의 관심사’는 사라진 둘째딸을 찾기 위해 각자의 인생노선을 살고 있던 엄마(조민수)와 딸(김은영)이 만나 이태원에서 펼치는 버라이어티한 추격전을 그린 영화. 오는 10월 3일부터 시작되는 제24회 부산국제영화제에서 작품성과 대중성을 겸비한 신작 및 국제적인 관심을 모은 화제작이 초청되는 섹션인 ‘오픈 시네마’로 인사하게 되면서 작품성과 화제성을 입증했다.

공개된 1차 포스터는 조민수와 김은영의 강렬한 색채 대비가 돋보이는 비주얼로 눈길을 끈다. 거침없는 입담과 소름 돋는 친화력을 자랑하는 엄마로 변신한 조민수와 까칠하지만 일찍 철이 든 속 깊은 딸 순덕으로 분한 김은영의 환상 케미스트리를 기대하게 한다. 얼굴의 반을 가려 눈빛이 보이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그 카리스마가 전해져 이들이 어떤 추격전을 펼칠지 호기심을 자극한다.

이번 부산국제영화제의 첫날이자 개막식이 3일 오후 8시, 영화의 전당 야외극장에서 남연우 감독과 김은영은 레드카펫 위를 걸으며 첫 인사를 할 예정이다. 이어 4일 오후 5시 남포동에 있는 롯데시네마 대영 2관에서는 영화 상영이 있고, 다음날인 5일 오후 2시에 남연우 감독과 김은영의 야외 무대인사가 진행된다. 8일 오후 8시 해운대 영화의 전당 중극장에서 있을 상영에는 조민수까지 합류해 알찬 GV를 가질 예정이다. 이 날은 영화 프로덕션 과정의 비하인드 스토리와 작품의 메시지까지 다양한 이야기를 관객들과 함께 나눌 예정이다. 10일 오후 8시 영화의 전당 야외극장에서 영화 상영 전 무대인사로 부산국제영화제서의 일정을 마무리한다.

김지원 기자 bella@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