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노규민 기자]
배우 이상엽./ 사진제공=웅빈이엔에스
배우 이상엽./ 사진제공=웅빈이엔에스
배우 이상엽이 최근 종영한 채널A 금토 드라마 ‘평일 오후 세시의 연인'(이하 ‘오세연’)에 이어 오는 11월 방송 예정인 SBS 새 수목드라마 ‘굿캐스팅’에 출연한다. 출연작들마다 강렬한 존재감을 드러내 온 이상엽은 또 한 번 주연으로서의 역량을 발휘하며 대세 배우로서의 가능성을 입증할 전망이다.

‘굿캐스팅’은 한때 잘 나가는 국정원 블랙요원이었지만 이제는 근근이 책상을 지키는 여자들이 어쩌다 현장요원으로 차출돼 위장 잠입하며 스파이 작전을 펼치는 액션 코미디 드라마다.

이상엽은 극 중 일광하이택 대표이사인 윤석호 역으로 엄청난 집안에 학벌까지 끝내주는 세심한 매너남으로 분한다. 윤석호는 어릴 때부터 차기 경영자 수업을 받느라 연애에 대한 한이 많은 인물이다. 첫사랑이자 10대 시절 짝사랑이던 촤강희(백찬미)와 똑 닮은 비밀 요원 백장미와 만난 뒤로는 끊임없이 곁을 맴돌며 의심하고 지켜본다.

이상엽은 드라마뿐 아니라 예능에서도 활약 중이다. tvN ‘호구들의 감빵생활’에 이어 신규 예능 ‘시베리아 선발대’에도 출연한다.

‘굿캐스팅’은 ‘상류사회’ ‘끝에서 두 번째 사랑’의 최영훈 PD가 연출을 맡았으며, ‘닥터탐정’과 ‘시크릿 부티크’ 후속으로 오는 11월 첫 방송될 예정이다.

노규민 기자 pressgm@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