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노규민 기자]
영화 ‘엑시트’ 포스터. /사진제공=CJ엔터테인먼트
영화 ‘엑시트’ 포스터. /사진제공=CJ엔터테인먼트
영화 ‘엑시트’가 개봉 첫날 49만명이 넘는 관객을 동원하며 박스오피스 정상에 올랐다. 천만 관객을 동원한 오락영화 ‘극한직업’과 ‘베테랑’의 오프닝 스코어를 뛰어넘었다.

1일 영화관입장권통합전산망에 따르면 ‘엑시트’는 지난 31일 하루 동안 49만112명(누적 관객수 52만9331명)을 모아 박스오피스 1위에 등극했다. 같은날 개봉한 ‘사자’, ‘마이 펫의 이중생활2’을 비롯해 기존 박스오피스 1위 ‘라이온 킹’을 모두 제치고 정상에 오른 것.

이는 역대 오락영화 최고 흥행작인 ‘극한직업’의 오프닝 스코어인 36만8582명, ‘베테랑’의 오프닝 스코어인 41만4219명을 가뿐히 뛰어넘는 수치다.

역대 천만 영화인 ‘신과함께-죄와 벌'(40만6365명), ‘도둑들'(43만6596명)의 오프닝 기록도 넘어섰다. 이로써 ‘엑시트’는 한동안 외화가 강세를 보였던 여름 극장가의 판도를 바꿀 한국영화 구원투수로 떠올랐다.

또한 엔딩 크레딧과 함께 등장하는 애니메이션 스타일의 영상도 화제를 모았다. 이 ‘엑시트 쿠키 영상’은 실시간 검색어 1위를 차지하며 폭발적인 관심을 받고 있다.

‘엑시트’는 관객들의 호평에 힘입어 CGV 골든에그지수 96%, 네이버 관람객 평점 9.35, 롯데시네마 9.0의 높은 평점을 기록하고 있어 앞으로의 성적에 더욱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엑시트’는 유독가스로 뒤덮인 도심을 탈출하는 청년백수 용남(조정석)과 대학동아리 후배 의주(임윤아)의 기상천외한 용기와 기지를 그린 재난탈출액션 영화. IMAX, 4DX, 2D등 다양한 포맷으로 상영중이다.

노규민 기자 pressgm@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