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김지원 기자]
CGV왕십리 씨네&리빙룸 개관/사진제공=CGV
CGV왕십리 씨네&리빙룸 개관/사진제공=CGV
CGV가 극장의 특별함과 거실의 밝고 편안한 감성을 느낄 수 있는 신규 특별관 ‘씨네&리빙룸(CINE&LIVING ROOM)’을 30일 CGV왕십리에 개관했다. ‘씨네&리빙룸’은 단순히 영화를 관람하는 공간을 넘어 ‘경험’을 만끽하고 ‘인증’하고 싶은 인스타그래머블(Instagramable, 인스타그램에 찍어서 올리고 싶은 매력적인)한 공간으로 재탄생했다. 상영관 곳곳마다 예쁘게 꾸며진 모든 공간이 포토존이 된다.

상영관 내부는 ‘내가 꿈꾸는 거실’의 콘셉트에 맞춰 10가지로 구현됐다. 10개로 나눠진 각 구역은 그레이, 블루, 화이트, 옐로우, 베이지 등의 컬러감을 강조한 좌석과 감각이 돋보이는 벽면, 바닥 디자인으로 공간마다 색다른 분위기를 연출했다. 각 공간 분위기에 어울리는 인테리어 소품, 조명, 테이블 등도 눈길을 사로잡는다. 스크린 하단에는 벽난로 인테리어로 포인트를 줘 따뜻한 분위기를 더했다.

‘씨네&리빙룸’ 좌석은 25개의 가죽 소파로 설치해 최대 50명까지 관람이 가능하다. 각 구역은 양 옆과 앞뒤 공간을 2m 이상 확보하고 소파마다 칸막이를 설치해 넉넉하고 프라이빗한 공간에서 영화를 즐길 수 있다. 각 좌석에는 다리를 편하게 받쳐 줄 스툴과 개인 테이블, 쿠션, 조명, 휴대폰 충전기 등이 마련됐다.

‘씨네&리빙룸’만의 차별성은 ‘어두운 상영관’에 대한 고정 관념을 탈피해 ‘밝은 상영관’을 선보였다는 점이다. 적당한 조도의 밝은 관람 환경 덕분에 LED 스크린의 밝고 선명한 화질은 한층 더 극대화된다. 또 어두운 상영관에서 휴대폰 사용이 제한되는 불편함과 휴대폰 불빛으로 인한 영화 관람 방해 문제를 상영관 밝기를 높여 해소했다.

극장의 기본 요소인 3S(Screen, Sound, Seat)도 새로운 형식으로 탈바꿈했다. ‘씨네&리빙룸’은 거실형 극장 콘셉트에 맞춰 시네마 LED 스크린을 전격 도입했다. 가로 10m의 대형 화면에 최대 300니트 밝기와 4K 해상도를 구현한 LED 스크린은 한층 더 선명한 화질과 풍부한 입체감을 제공한다. 일반관보다 2배 이상 밝은 화면으로 2D뿐만 아니라 3D 입체 영화까지 상영 가능하다. 유명 오디오 업체 하만(Harman)의 LED 스크린 전용 사운드 시스템에 6대의 스피커를 천장에 추가로 설치하는 등 최상의 사운드 시스템을 갖췄다.

상영관 문도 집의 대문을 형상화해 입장 전부터 기대감을 고조시킨다. 문을 열면 코랄 핑크색 벽에 감각적인 타일 바닥으로 꾸며진 화사한 입장로가 펼쳐진다. 스튜디오를 연상케하는 밝은 조명과 전신 거울이 비치됐다. 한쪽 벽면에는 아기자기한 꽃과 식물로 장식했다.

영화 상영 20분 전부터는 ‘컬처 타임’이 진행된다. 영화 관람 전 편안한 음악을 감상하고 스크린을 통해 전세계 명화를 볼 수 있는 시간이다. 상영관 내 포토존 공간에서 사진 촬영을 하거나 각 테이블에 구비된 잡지도 볼 수 있다. ‘씨네&리빙룸’ 개관에 맞춰 CGV왕십리 씨네카페에서는 ‘애프터눈 티 세트’ 메뉴도 출시한다.

성인제 CGV 컬처플렉스사업팀장은 “개인의 취향을 존중하고 독립적인 프라이버시는 유지하되 사람들과 다양한 경험을 나누고 함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특별한 여가 공간을 만들고 싶었다”며 “떠오르는 최신 문화 트렌드와 고객들의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접목한 새로운 콘셉트의 특별관들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여가플랫폼’으로서의 극장 가치를 재발견할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해나가겠다”고 말했다.

CGV는 향후 ‘씨네&리빙룸’에서는 다양한 취미를 즐길 수 있는 원데이 클래스, 토크 프로그램 등의 문화 행사, 집들이 분위기의 페스티벌도 진행할 예정이다.

김지원 기자 bella@tenasi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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