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태유나 기자]MBC 월화드라마 ‘특별근로감

‘특별근로감독관 조장풍’ 방송 화면 / 사진제공=MBC
‘특별근로감독관 조장풍’ 방송 화면 / 사진제공=MBC
‘특별근로감독관 조장풍’(이하 ‘조장풍’)에서 김동욱이 악덕 갑질 타파로 안방극장에 사이다를 선사하고 있다.

지난 22일 방송된 ‘조장풍’ 9~10회에서 조진갑(김동욱 분)은 IT 업체인 휴먼테크의 근로기준법 위반 민원을 받고 진상 파악에 나섰다. 근로계약서 작성도 하지 않은 휴먼테크는 무리한 야근은 물론 다단계 도급까지 얽혀있는 등 다수의 문제를 안고 있었다.

접수된 건을 조사하던 조진갑은 휴먼테크의 원청 업체가 양태수(이상이 분)가 대표로 있는 티에스인 것을 알게 됐다. 10년 전 폭력 교사 누명을 씌운 양태수와 다시 한 번 악연으로 엮이게 된 것이다.

조진갑은 극 중 휴먼테크 웹디자이너 장은미의 부당한 노동 현실을 언니인 장은지에게 전해 듣고 안타까워했다. 이어 뇌출혈로 쓰러진 장은미의 소식을 들은 조진갑은 자신이 좀 더 빨리 일을 진행했으면 이렇게까지 되지 않았을 것이라 자책하면서도 침착하게 정황을 파악했다. 극 중 김동욱은 민원인 앞에서 보여주는 모습과 갑질을 서슴지 않는 사장 앞에서의 모습을 180도 달리해 현실에 진정으로 필요한 ‘조장풍’ 캐릭터로 완성시켰다.

이처럼 김동욱은 특유의 밀도 높은 감정연기로 극의 몰입도를 높이고 있다. 상황과 인물의 감정 변화를 담담하면서도 있는 그대로 전달하는 연기로 캐릭터의 설득력을 더하고 있는 것. 유쾌 통쾌한 김동욱에 활약에 기대와 응원이 쏟아진다.

‘특별근로감독관 조장풍’ 11~12회는 23일 오후 10시 방송된다.

태유나 기자 youyou@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